리테일매거진
통권 522호

2019년 8월호

점포 경계 허무는 팝업스토어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문화공연 2019년 8월호 | 이제만 기자

    한 여성의
    드라마틱한 삶

    마리 앙투아네트
    1784년, 마리 앙투아네트는 온갖 보석으로 치장한 귀족들 사이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뽐낸다. 이처럼 파리 최신 유행을 선도하는 그녀에게 보석상 루이 샤를르가 찾아와 다이아몬드를 팔려고 하지만 거절당한다. 이 사건이 발단으로 루이 샤를르 일당은 거짓 소문을 퍼뜨린다. 결국 소문을 믿은 민중의 불만은 폭...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신간소개 2019년 8월호 | 이제만 기자

    AI가 바꾸는
    미래의 일하는 방법

    AI 사람에게 배우다
    우정훈 지음ㅣ232쪽ㅣ1만 5천 원ㅣ비앤컴즈ㅣ02-704-3448
    지금까지 산업혁명은 생산, 서비스업에 국한됐다. 하지만 4차 산업혁명 시대 화두는 사무실, 즉 화이트칼라의 생산성이다. AI가 등장하면서 사람 일자리를 빼앗는다는 생각이 만연하지만, AI가 단순한 업무를 맡으면서 사람은 창의적인...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기자 추천도서 2019년 8월호 | 이제만 기자

    실리콘밸리는
    어떻게 일하는가

    비즈니스 인사이드

    도서명 비즈니스 인사이드
    출간일 2019년 7월 12일
    출판사 북오션
    지은이 이재훈
    페이지 936쪽
    가 격 2만 2천 원

    기술은 매일이 다르게 발전하며, 어제 흥했던 비즈니스가 오늘 효력을 잃기도 한다. 기업의 연간 경영전략은 새로운 상황과 맞지 않아 직원들이 의미 없는 일을 하는 경우도...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이달의 신상품 2019년 8월호 | 편집부

    매콤한 땡초와 구수한 누룽지의 만남, ‘치킨팝 땡초찜닭맛’
    오리온이 치킨팝 신제품 ‘치킨팝 땡초찜닭맛’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찜닭 소스의 매콤하면서도 짭짤한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또한 누룽지를 갈아 넣어 바삭하게 씹는 재미와 고소한 풍미까지 더했다. 중독성 강한 맛에 바삭한 식감을 무기로 인기 상품인 ‘치킨팝’의 라인업을 확대하...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중국 100대 체인스토어 기업 동향 2019년 8월호 | 주진영·중국 통신원

    대형마트 ‘정체’, 편의점 ‘성장’
    업태별 희비 극명

    지난해 중국 체인스토어 시장은 백화점과 대형마트가 쇠퇴한 반면, 편의점은 두드러진 성장을 보였다. 특히 쑤닝, 용후이, 왓슨스, 허마셴셩, 로손 등 18개 기업은 매출과 매장 수 증가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지난 5월 중국 체인스토어 경영협회(CCFA)가 ‘2018년 중국 체인스...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미국 허드슨야드의 주요 상업시설 2019년 8월호 | 편집부

    뉴욕 새 명소 허드슨야드의
    핫 플레이스는?

    낡은 기차역, 옛 차량 기지였던 공간에 두께 1.8m 콘크리트 플랫폼이 쌓였다. 그리고 그 위로 빌딩, 호텔, 쇼핑몰, 복합문화시설이 올라왔다. 중앙 공원에는 독특한 모양을 한 랜드마크가 생겼고, 맨해튼 경관은 이곳의 빌딩숲으로 인해 변화하고 있다. 미국 뉴욕의 새로운 랜드마크 ‘허드슨야드(Hudson Ya...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업태 진전ㅣ드럭스토어 라이트에이드의 미래 전략 2019년 8월호 | 편집부

    독자생존 택한 라이트에이드
    웰니스 스토어로 방향 틀다

    2번의 인수 합병 실패 이후 라이트에이드는 독자적으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을 세웠다. 미국 드럭스토어 시장에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약사를 전면에 세워 브랜드 신뢰도를 확보하고, 상품도 라이트에이드가 강조하는 ‘웰니스’에 맞춰 판매한다. 드럭스토어에 의한 옴니채널 쇼핑환경도 구축하고 있는 ...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식품 확대하는 무인양품 2019년 8월호 | 편집부

    무인양품, 도쿄 긴자에서
    채소를 판매하다

    무인양품은 현재 일본 내에서 45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출은 4,096억 9,700만 엔(2019년 2월기)이다. 해외에서도 우리나라를 비롯해 총 51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주로 의류와 생활용품을 취급해왔으나, 지난 4월 개점한 무인양품 긴자점은 식품 매장을 확대해 눈길을 끌었다. 무인양품이 식...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업계 소식ㅣ2019 HMR 월드마켓포럼 개최 2019년 8월호 | 이제만 기자

    HMR, 국내는 좁다
    세계시장으로 진출해야 할 때

    국내 HMR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서울 HMR 쿠킹&푸드 페어’가 지난달 3~5일 서울 aT센터에서 열렸다. 메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19 HMR 월드마켓포럼(HMR World Market Forum 2019)’에서는 일본 이온, 미국 슈퍼밸류 등의 HMR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로 간편...

  • 섬네일 새창으로열기 사진으로 보는 일본 유통매장 7월 판촉 아이디어 2019년 8월호 |

    화려한 볼거리 풍성
    맥주 축제에 빠지다

    무더위가 찾아오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시원한 맥주 한 잔. 주류 매장이 가장 분주해지는 여름철에는 맥주가 행사 매대의 골든존을 차지한다.
    특히 일본에서는 마시면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맥주, 살이 안 찌는 맥주 등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지난 7월에는 맥주를 마시면서 내장지방을 줄이자는 콘셉트의 무알코올 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