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5호

2019년 1월호

2019 유통산업 보고서

실무
2019년 1월호
2019년 2월 판촉캘린더
2월의 Main Theme





졸업과 입학
2월은 설날과 정월대보름 같은 명절과 밸런타인데이 등 행사가 이어진다. 그중에서도 졸업과 입학은 한 달 내내 그 분위기가 이어진다. 연령대,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상품에 차이가 있으므로 최신 트렌드를 파악해 전개한다. 하지만 전자제품 경우, 대체로 선호하기 때문에 연령대별 맞춤 상품을 기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POP를 통해 추천 상품을 안내하고 가격을 세분화해서 상품 선택에 도움을 준다.




매장 운영 Point

① 매장관리
입춘이 속한 2월은 겨울상품이 축소되면서 봄상품을 서서히 도입하는 시기다. 하지만 설, 밸런타인데이 등으로 시즌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지 않다. 따라서 평소 취급하지 않았던 상품을 진열해 신선함을 연출한다. 겨울상품도 3월 꽃샘추위로 인해 매출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쉽게 할인행사를 열지 않고 전년도 데이터를 확인한 뒤 판매를 전개하도록 한다.

② 인력관리
명절 연휴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인력 공백에 대비한다. 출근 가능 여부를 미리 파악해 스케줄을 졷정하고 아르바이트 사원을 모집한다. 업무 매뉴얼화를 통해 대체 인력이 손쉽게 근무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행사가 이어지는 2월에는 행사 상품과 주요 타깃에 맞춤 접객 서비스가 요구된다. 변화하는 상황과 상품에 대한 직원 교육을 철저히 한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