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9호

2019년 5월호

유통업계 물류 플랫폼 혁신

신제품
2019년 5월호
이달의 신제품
달큰한 데리야끼 소스와 매콤한 청양고추의 조화 ‘감자엔 소스닷’
오리온이 신제품 ‘감자엔 소스닷 청양데리야끼소스맛’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대중적인 소스로 자리잡은 달큰한 데리야끼 소스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청양고추의 개운한 매콤함을 더해 완성했다. 바삭한 감자칩의 식감과 맵고 달고 짭짤한 맛이 특징이다. 혼술 트렌드가 강세인 만큼 맥주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안주형 과자로 개발됐다. 기존의 양념가루를 묻히는 방식과 달리, 오일과 양념을 버무려 만든 소스를 생감자칩에 뿌리는 방식으로 제조해 맛에 차별화를 준 제품이다.

문의 오리온
연락처 02-710-6000
홈페이지 www.orionworlds.com

5분이면 완성되는 순두부 요리 ‘5분키친 매생이순두부탕’
풀무원이 신선한 순두부와 영양이 풍부한 매생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5분키친 매생이순두부탕’을 출시했다. ‘5분키친’은 5분 만에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풀무원의 두부 가정간편식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매운맛 위주의 순두부 요리와 차별화한 맑은 국물의 순두부 요리로 개발됐다. 국내 유명 매생이순두부 맛집을 벤치마킹해 매생이의 깔끔하고 시원한 감칠맛을 살려냈다. 맵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풀무원 순두부, 매생이 블록, 액상소스, 채소 건더기가 함께 포장돼 있어 조리가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문의 풀무원
연락처 080-022-0085
홈페이지 www.pulmuone.kr

육즙과 식감, 풍미까지 잡았다 ‘더 건강한 통목살 스테이크’
CJ제일제당이 자사 냉장햄 브랜드 ‘더 건강한’의 신제품 ‘더 건강한 통목살 스테이크’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신선한 통목살을 12시간 저온 숙성해 진한 육즙과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참나무로 훈연해 육질 사이에 깊은 풍미가 배어난다. 두툼한 두께로 목살 스테이크의 외형을 구현했다. 전분, 보존료, 에리토브산나트륨 등을 첨가하지 않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통으로 노릇하게 구워 밥과 샐러드 등을 곁들이면 근사한 메인 요리로 손색이 없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목살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문의 CJ제일제당
연락처 02-6740-1114
홈페이지 www.cj.co.kr

100% 순식물성 단백질로 즐긴다 ‘엔네이처 제로미트’
롯데푸드가 식물성 대체육류 브랜드 ‘엔네이처 제로미트’를 선보였다. 국내 생산 제품으로 롯데중앙연구소와 롯데푸드가 2년간의 연구 끝에 완성했으며, ‘엔네이처 제로미트 너겟’과 ‘엔네이처 제로미트 까스’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이 제품은 밀 단백질을 기반으로 만든 것이 특징으로, 통밀에서 100% 순식물성 단백질만을 추출해 육류의 근 섬유를 구현,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여기에 효모 추출물 등을 넣어 감칠맛을 더하고, 식물성 오일로 부드러운 육즙의 맛까지 재현했다. 콩 단백질을 활용한 기존 제품과 달리 콩 특유의 냄새가 없으며, 단백질 함량이 높고 콜레스테롤 함량 0%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문의 롯데푸드
연락처 02-3469-3114
...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