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34호

2020년 8월호

언택트 기술의 진보

신제품
2020년 2월호
이달의 신상품
더 순하고 건강한 ‘어린이 카레’
오뚜기가 기존 카레 대비 나트륨을 40% 이상 낮추고 성장기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칼슘과 DHA를 넣은 ‘어린이 카레’를 출시했다. 유크림으로 부드러운 맛을 더해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카레를 즐길 수 있다. 과일, 채소, 치즈의 풍미가 조화로운 ‘어린이 카레’는 파우치 2입 소포장으로 구성돼 조리와 보관이 더욱 편리하다. 구독자 250만 명 이상을 보유한 게임 크리에이터 ‘도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도티 캐릭터를 활용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오뚜기
연락처 080-024-2311
홈페이지 www.ottogi.co.kr

김을 넣어 더욱 고소해진 ‘개성 김만두’
동원F&B가 왕교자 만두소에 김을 넣어 고소한 맛을 살린 ‘개성 김만두’를 출시했다. 사내 공모전에서 채택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개발해 더욱 의미 있는 신제품이다. 좋은 원초만 골라 두 번 구운 자사 조미김 브랜드 양반김의 ‘들기름김’을 만두소에 넣은 제품으로, 들기름과 김의 고소한 향이 만두와 어우러져 더욱 맛있다. 김을 비롯해 만둣국 고명으로 들어가는 돼지고기, 대파, 계란이 만두소에 풍성하게 들어있어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별도의 고명을 넣지 않아도 만두 1~2개를 국물에 풀면 더욱 맛있게 만둣국을 즐길 수 있다.

문의 동원F&B
연락처 080-589-3223
홈페이지 www.dongwonfnb.com

지역 빵집 상생 프로젝트 1호 ‘생생빵상회’
롯데제과의 제빵 브랜드 기린이 별도 해동 과정 없이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로 조리해 집에서 갓 구운 빵을 즐길 수 있는 냉동 베이커리 ‘생생빵상회 7종’을 선보였다. 발효 냉동생지 4종은 ‘미니 크로아상’, ‘미니 메이플피칸’, ‘미니 팡오쇼콜라’, ‘미니 바닐라크라운’으로 구성됐다. 에어프라이어나 광파오븐에 약 10분간 조리하면 갓 구운 듯한 빵이 완성된다. 조리빵 3종은 ‘갈릭 소시지빵’, ‘감자마요 찰볼’, ‘미니 크림치즈 프레즐’로,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30초~2분가량 조리해 먹을 수 있다. 구울수록 향과 풍미가 살아나는 벨기에산 리골레또 발효종을 사용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문의 롯데제과
연락처 02-2670-6114
홈페이지 www.lotteconf.co.kr

구운 소시지와 쌀의 바삭한 만남 ‘바이킹밥’
농심이 스낵 신제품 ‘바이킹밥’을 출시했다. 그릴드 소시지의 짭짤하고 고소한 맛과 불에 구운 풍미를 살린 스낵이다. 쌀이 들어있어 처음엔 바삭하고 씹을수록 부드럽게 녹는 조직감이 특징이다. 분홍색과 흰색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보는 재미도 더했다. 이 제품은 1976년 출시된 인디안밥, 2019년 출시된 에스키모밥을 잇는 농심의 세 번째 밥 시리즈 제품이다. 인디언의 옥수수, 에스키모의 랍스터에 이어 이번엔 바이킹의 소시지를 제품화했다.

문의 농심
연락처 02-820-7114
홈페이지 www.nongshim.com

파인애플 과즙 속 쫄깃한 젤리가 가득 ...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