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34호

2020년 8월호

언택트 기술의 진보

해외동향
2020년 8월호
사진으로 보는 일본 유통매장 7월 판촉 아이디어
잊혀진 올림픽 판촉
장어 먹는 날로 기운 북돋아

원래대로라면 일본은 지금쯤 올림픽 열기로 들떠있을 때지만, 대부분 국민들은 올림픽을 잊은 지 오래다. ‘도쿄올림픽’을 내걸고 판촉에 열을 올렸던 맥주 브랜드들도 판촉 문구를 ‘힘내라! 일본’으로 바꿨다.
즐거운 소식을 좀처럼 찾을 수 없는 일본 유통시장에 대형 이벤트 중 하나인 ‘장어 먹는 날’이 찾아왔다. 힘차게 몸을 움직이는 장어 모형이 매장을 장식하고 있지만, 예년에 비하면 장어 매장도 썰렁한 편이다.
한편, 지난 7월 1일부터 일본에서는 쇼핑봉투 유료화가 본격 시작됐다. 매장 곳곳에서는 쇼핑봉투 유료화를 설명하는 직원을 볼 수 있는 가운데, 많은 유통업체들이 에코백 판촉에 열을 올렸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