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34호

2020년 8월호

언택트 기술의 진보

실무
2020년 8월호
2020년 9월 판촉캘린더
9월의 Main Theme

명절 준비
이번 추석은 9월 말부터 10월 초에 걸쳐 있다. 차례용품부터 명절 음식 재료를 구매하러 오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우리 농산물을 강조한 행사를 구성한다. 채소류 판매가 급증할 수 있으므로 명절 5일 전에는 저장성이 강한 근채류 위주로 사전 물량을 확보한다. 월초에는 선물세트가 매출을 주도하지만 명절에 가까워질수록 차례용 상품이 매출을 견인한다. 고객이 거부감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가격대, 품질, 원산지 등에 주의한다. 명절 이후에는 재고 정리를 위한 가격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매장 운영 Point

① 인력 관리
명절을 앞두고 행사가 급증하는 시기로 매장 내 근무 인력도 늘어난다. 안전사고는 방심한 상태에서 발생하므로 직원 간 불필요한 수다가 오가지 않도록 주의시킨다. 지나친 판매 경쟁으로 고객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사전 교육을 실시한다.

② 매장 관리
점포 분위기를 가을에 어울리게 전환한다. 나들이 고객을 겨냥한 아웃도어 기획전이나 가을 제철 미각전을 열고, 매장 내 POP를 설치해 고객의 시선을 이끈다. 또한 추석 선물세트 행사로 물량이 많아지는 시기이므로 정리정돈에 주의한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