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35호

2020년 9월호

콜라보 마케팅

핫 이슈
2020년 9월호
업계소식ㅣ캐리어냉장, '에너지 위너상' 수상
고효율 친환경 냉장설비
2년 연속 에너지 위너 수상

캐리어냉장이 ‘에너지 위너상’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제23회 ‘에너지 위너상’에서 ‘인버터 수직형 냉동 2도어 쇼케이스’와 ‘인버터 수직형 냉동 1도어 쇼케이스’가 각각 ‘이산화탄소 저감상’과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 캐리어냉장은 가정용 에어컨에 사용되는 고효율 인버터 기술을 상업용 냉장설비 제품에 적용할 경우 에너지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를 반영해 상업시설에서 에너지 절감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전기료 부담을 덜고자 기술혁신형 에너지 고효율 기기를 선보였다.
인버터 수직형 냉동 2도어 쇼케이스와 인버터 수직형 냉동 1도어 쇼케이스는 ‘국내 상업용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표시제’ 제도에 제외되는 품목임에도 불구하고 이산화탄소 저감과 에너지 효율을 국제 수준으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인버터 수직형 냉동 2도어 쇼케이스는 지구 환경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간 1.2톤 줄여주는 제품이다. 전기사용 비중이 높은 상업용 냉동 제품에 고효율 인버터 제어 시스템과 다양한 에너지 절감기술을 적용해, 정속형 대비 소비전력을 평균 33% 이상 절감하는 에너지 소비효율을 달성했다. 또한 인버터 수직형 냉동 1도어 쇼케이스는 자사 정속형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을 평균 39% 이상 절감한 제품이다.
두 제품은 모두 고효율 에너지 절감형 인버터 시스템과 BLDC 횡형 압축기를 결합해 365일 사용하는 쇼케이스의 에너지 소비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 부분 부하제어 기술을 적용해 압축기 운정상태를 최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회전수를 제어한다. 또한 ‘핫 가스(Hot Gas) 제상 시스템’을 적용해 히터를 사용하지 않고 빠른 제상이 가능하다. 이는 우수한 단열 성능의 3중 강화유리 도어와 함께 소비전력의 이중 절감 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다. 그리고 시스템 안정성 향상과 고내 냉기유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면 도어 스위치에 고내팬 제어 기능을 추가했으며,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최적의 운전 상태 확인과 제어가 가능하다.
캐리어냉장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 에너지효율 관리 제도 외 품목임에도 불구하고 에너지 절감을 통한 환경 보호와 상인들의 전기료 부담을 덜고자 노력한 결실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에너지 절감 및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을 국제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려 친환경 기업으로 거듭나 세계 냉장설비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