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35호

2020년 9월호

콜라보 마케팅

필드스터디
2020년 9월호
2020년 10월 판촉 캘린더
10월의 Main Theme

할로윈 축제
10월 마지막날 있는 할로윈데이 관련 수요를 공략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본다. 코로나19 여파로 과거 같이 여러 명이 모여 파티나 코스튬을 즐기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올해 할로윈데이 테마는 ‘홈 파티’로 잡고 관련 상품들을 적극적으로 소구한다.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끼리 소규모로 즐길 수 있도록 간단한 코스튬 제품과 집을 할로윈데이 분위기로 꾸밀 수 있는 장식소품 등을 모아 별도 매대에 전개한다. 할로윈데이 분위기가 나게 매대를 꾸며 진열한다면 시인성을 높일 수 있다.

매장 운영 Point
① 상품 관리
햇과일이 풍성하게 출하되는 시기다. 알록달록 고운 색으로 시선을 이끄는 제철 과일을 매장 입구에 진열해 풍요로운 가을 느낌을 연출한다. 초입에는 배와 감 등 제철 과일로 시각적인 효과를 주고, 안쪽에서는 밤, 고구마 행사를 진행한다. 밤과 고구마는 이 시기가 가장 저렴하므로 매대를 풍성하게 구성한다.

② 매장 관리
본격적으로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시기다. 일회용품이나 김밥 재료와 같은 나들이 관련 용품을 모아 행사 매대를 전개한다. 등산객들을 겨냥한 아웃도어용품 기획전도 진행한다. 별도의 관리가 필요한 기능성 등산의류는 보관 및 세탁 방법 등을 POP로 고지한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