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35호

2020년 9월호

콜라보 마케팅

핫 이슈
2020년 9월호
뉴스 브리핑
홈플러스, 커뮤니티몰 ‘코너스’ 오픈
홈플러스가 지난달 25일 홈플러스 아시아드점에 새로운 콘셉트의 쇼핑몰 ‘코너스(CORNERS)’를 오픈했다. 코너스는 홈플러스와 차별화되고 독립적인 공간으로 조성됐으며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지역밀착형 패밀리 커뮤니티몰’이다. 홈플러스는 ‘집 앞 골목을 돌면 만나는, 소소하고 특별한 일상’이라는 의미를 지닌 코너스를 브랜드 중심의 복합쇼핑몰보다 동네 장터 같은 친근함과 풋풋함, 왁자지껄한 군중들 사이 튀어오르는 호기심 같은 감성을 끌어내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체험이라는 오프라인 유통의 강점을 살려 경쟁력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GS리테일·CJ ENM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지난달 13일 GS리테일과 CJ ENM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결합형 상품 및 유통모델 개발에 나섰다. 양사가 보유한 유통망과 콘텐츠 경쟁력을 더해 스토리 기반의 차별화 상품을 개발하고 신개념 유통·마케팅 협업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GS리테일과 CJ ENM의 핵심 고객인 디지털콘텐츠 소비층과 1인 가구 소비자에게 새로운 형태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GS리테일이 보유한 편의점, 슈퍼마켓, H&B전문점, 온라인쇼핑몰 등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및 상품개발력과 CJ ENM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이 결합돼 유통망과 콘텐츠의 선순환 협업 모델이 만들어질 전망이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신도림 오픈
이케아코리아가 지난달 27일 국내 두 번째 도심형 매장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신도림’을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에 오픈했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는 홈퍼니싱 전문 지식을 갖춘 컨설턴트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해 상담부터 상품 주문, 배송 서비스를 일괄 제공하는 공간이다. 신도림점은 529㎡ 규모로 지하철 신도림역과 연결된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지하 1층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5개의 룸셋과 1대1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플래닝존으로 구성되며 침실, 거실, 주방 등 공간에 구현된 이케아의 가구 배치와 수납 솔루션을 통해 전체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꾸밀 수 있는 영감을 얻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 가정식 반찬 정기 구독 서비스 론칭
지난달 5일 현대백화점이 수도권 10개 점포에서 ‘현대식품관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를 론칭했다. 현대백화점에서 판매하는 반찬을 한 달 동안 매주 1회씩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구독 서비스로 당일 오전에 조리한 신선한 반찬을 집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고 매주 다른 반찬을 받아볼 수 있다. 매장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10~30% 할인해 제공하며 고객이 매장에 방문해 반찬·국·요리 등으로 구성된 세트를 선택 후 결제하면 된다.
현대백화점은 이를 위해 가정식 반찬 브랜드 ‘리찬방’, 20년 전통의 ‘예향’, 퓨전 반찬 브랜드 ‘예미찬방’, 가정 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티나인’ 등과 제휴했으며 점포별 프리미엄 식재료로 차별화한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으로 현대백화점은 반찬 정기배송 운영 점포를 늘리고 배송 ...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