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36호

2020년 10월호

밀레니얼·Z세대 확보 방안

실무
2020년 10월호
2020년 11월 판촉 캘린더
11월의 Main Theme

따뜻한 겨울 먹거리 대축제

기온이 점차 낮아지면서 초겨울 날씨가 시작된다. 추워진 날씨에 움츠러든 고객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겨울철 간식상품을 제안해본다. 고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가격 할인이나 증정 행사를 전개하고, POP나 현수막 등을 설치해 시인성을 높인다. 시즌을 겨냥해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을 내세우는 것도 고객 관심을 끌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별도 매대를 마련해 종류별로 모음진열하는 동시에 시식행사를 진행해 판촉 효과를 높인다.

매장 운영 Point

① 상품 관리

11월은 빼빼로데이, 김장철, 수능 등 행사가 많은 달이다. 방한용품 관련 수요도 늘어나는 시기이므로 공급 물량에 차질이 없도록 주의한다. 올해 경우 수능 날짜가 평년 대비 늦춰져 12월 3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11월 중순부터 관련 상품을 준비하되 행사가 끝나면 수요 하락에 대비해 전년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요 측정에 만전을 기한다.

② 매장 관리
기온이 떨어지면서 난방기를 가동하게 되는 시기다. 난방기는 매장 내부 공기질을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환기시설을 점검하고, 실내 온도가 일정 온도 이상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한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