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36호

2020년 10월호

밀레니얼·Z세대 확보 방안

신제품
2020년 10월호
이달의 신상품





안전성까지 꼼꼼하게 챙긴 ‘디펜드 간병케어 제품 5종’ 

유한킴벌리 시니어 사업부가 ‘디펜드 간병케어 전용 제품 5종’을 신규 출시했다. 사용 후 물로 씻어 낼 필요 없이 젖은 수건으로 닦아낼 수 있는 ‘물없이 쓰는 샴푸’, 원하는 부위에 뿌려 사용하는 ‘물없이 쓰는 바디워시’, 양치대용 목욕대용 일반용으로 세분화된 물티슈 등이다. 고령층 간병케어를 위해 탄생한 제품이지만 여행, 출근길, 출산 후 등 다양한 상황에서 누구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케어용 제품이다. 건조하고 면역 기능이 약한 시니어층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 만큼 연꽃추출물, 녹차성분, 비타민 E 성분 등 유용한 보습 성분을 활용했고, 피부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물없이 써도 잔여감과 끈적임이 없어 상쾌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문의 유한킴벌리 

연락처 080-022-7007

홈페이지 www.yuhan-kimberly.co.kr




새로운 어묵 요리의 탄생 ‘누들어묵볶이 2종’ 

풀무원이 면처럼 길게 뽑은 어묵을 떡볶이 소스에 볶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누들어묵볶이 2종’을 출시했다. 면처럼 길이 20㎝, 두께 0.5㎝로 가늘고 길게 뽑은 어묵을 각종 사리와 함께 떡볶이 소스에 볶아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 제품이다. ‘누들어묵볶이 국물떡볶이 소스(순한맛)’는 면 형태의 어묵과 밀떡이 들어 있으며 적당한 맵기로 어린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누들어묵당면볶이 화끈하게 매운 소스(매운맛)’는 누들어묵과 넓적당면, 청양고추와 베트남 고추로 맛을 낸 특제소스로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젊은층이 특히 좋아할 만한 맛이다. 어묵조림, 어묵탕 같은 한정된 어묵 요리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문의 풀무원

연락처 080-022-0085

홈페이지 www.pulmuone.co.kr



초유단백질 함유한 소프트 캔디 ‘말랑카우 초유프로틴’ 

롯데제과가 자사 인기제품 ‘말랑카우’에 초유단백질 성분을 더한 신제품 ‘말랑카우 초유프로틴’을 선보였다. 초유단백질은 최근 성인용 분유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성분으로, 신제품 1봉지(129g)당 7,200㎎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또한 초유단백분말을 더하면서 기존 ‘말랑카우’보다 더욱 깊고 진한 우유 맛을 구현했다. 지퍼가 있는 스탠딩 파우치를 패키지로 사용해 보관 편의성도 더했다. 연간 150억 원 이상의 판매 매출을 올리며 주로 어린이에게 인기가 많았던 ‘말랑카우’에 초유 성분을 더해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하면서 주요 고객 연령층 확대를 꾀했다. 


문의 롯데제과

연락처 02-2670-6114

홈페이지 www.lotteconf.co.kr




짬뽕과 크림 소스의 환상적인 조화 ‘크림진짬뽕’

오뚜기가 자사 스테디셀러 제품 ‘진짬뽕’에 진한 크림 맛을 더한 ‘크림진짬뽕’을 용기면으로 출시했다. 진한 해물맛과 매콤한 불맛이 특징인 ‘진짬뽕’에 꾸덕하고 고소한 크림을 더해 매콤한 크림 파스타의 맛을 재현한 신제품이다. 특히 고소한 맛을 위해 생크림, 체다치즈, 마스카포네치즈 등을 황금비율로 개발해 매콤한 해물맛과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맛을 완성했다. 사골육수와 닭육수를 진하게 우려낸 액체 스프와 다양한 채소와 고추기름을 고온에서 볶아낸 유성스프가 들어있어 진하고 매콤한 ‘진짬뽕’의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메뉴나 제품을 섞어 새로운 메뉴를 만드는 모디슈머 레시피가 인기를 끌고 있다. 


문의 오뚜기 

연락처 080-024-2311

홈페이지 www.ottogi.co.kr



김치로 새콤한 맛과 식감까지 잡았다 ‘김치불닭볶음면’ 

삼양식품이 자사 불닭브랜드 신제품 ‘김치불닭볶음면’을 출시했다. 우리나라 대표 음식인 김치를 불닭볶음면에 접목해 한식의 풍미를 강조한 제품이다. 불닭의 매운 맛에 김치의 새콤한 맛이 더해져 중독성 있는 맛을 완성했다. 건조 김치 후레이크를 함유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맵기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는 4천SHU로 오리지널 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수준이다. 패키지에는 진로와 협업한 한정판 디자인을 적용했다. 라면과 소주 원조의 만남을 뉴트로 콘셉트로 표현한 것으로 불닭 캐릭터 호치와 진로 캐릭터 두꺼비를 배치해 재미를 더했다. 


문의 삼양식품

연락처 02-940-3000

홈페이지 www.samyangfoods.com



최상의 유기농 재료만 담은 ‘상하목장 유기농주스 2종’

매일유업의 유기농 브랜드 상하목장이 천연 유기농 원료를 엄선해 사용한 ‘상하목장 유기농주스 사과딸기케일 · 사과오렌지케일’ 2종을 선보였다. 유럽 남부 알프스의 지정농장에서 공급 받은 유기농 사과 등 최상급 과일과 자연 그대로의 재배 방식으로 키운 유기농 채소에 상하목장 유기농 저지방 우유까지 넣어 영양과 맛을 더한 제품이다. 아이들이 한 손에 쥐고 마시기 적합한 양인 125㎖의 음료를 멸균 테트라팩에 담았다. 6겹의 무균 종이 패키지가 빛과 산소를 차단하고 맛과 영양을 보존해 냉장 보관할 필요가 없어 외부에서도 걱정 없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문의 매일유업  

연락처 1588-1539

홈페이지 www.maeil.com




현미의 영양소가 그대로, 밥도 건강하게 챙기세요 ‘햇반 현미쌀밥’

CJ제일제당이 햇반 잡곡밥 신제품 ‘햇반 현미쌀밥’을 출시했다.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잡곡인 현미를 자연 상태 그대로 지은 제품으로, 쌀겨와 쌀눈이 그대로 담겨 영양소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잡곡별 최적 불림시간 조절’로 고슬고슬한 현미 본연의 식감을 살리되 잡곡의 거친 식감은 없애 남녀노소 누구나 부드러운 현미밥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 출시로 햇반 잡곡밥 라인업은 현미쌀밥, 100% 현미밥, 발아현미밥, 흑미밥, 매일오곡밥 등 모두 8종이 됐다. CJ제일제당은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가정간편식 확대 트렌드에 맞춰 잡곡 즉석밥 확대에 계속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CJ제일제당 

연락처 02-6740-1114

홈페이지 www.cj.co.kr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