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36호

2020년 10월호

밀레니얼·Z세대 확보 방안

컬처
2020년 10월호
신간소개
성과내기 위해서는
리더는 리더의 일을 해라

더골
이재형 지음 | 256쪽 | 1만 5천 원 | 플랜비디자인 | 031-8050-0508

상황과 환경을 떠나 조직의 목표는 성장이다. 제자리 걸음을 하지 않기 위해 조직은 성과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최근 조직문화가 관심을 끄는 이유도 성과를 내기 위함이고, 글로벌 기업의 시스템을 분석하는 이유도 성과 때문이다. 이러한 성과 중심에는 리더들이 있다. 리더들은 리더의 일을 해야 한다. 직접 나서는 것이 아니라 구성원을 통해 일을 하는 것이 리더의 역할이다. 구성원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고 평가를 받는 사람이 리더다.
그래서 리터는 팀의 경영자로서 역할을 해야 한다. 이 책은 성과관리를 고민하는 리더에게 조직 성장을 위한 성과관리 개념과 현장적용의 방법론을 설명한다.

규칙 없음
리드 헤이스팅스·에린 마이어 지음 | 이경남 옮김 | 468쪽 | 2만 5천 원 | 알에이치코리아 |
02-6443-8865
넷플릭스 CEO 리드 헤이스팅스가 쓴 첫 번째 책. 넷플릭스의 경영 방식과 기업문화에 관해 인시아드 경영대 교수 에린 마이어와 대담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DVD 대여 사업을 하던 넷플릭스가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환하고, 콘텐츠 제작에도 나서며 승승장구할 수 있었던 이유를 파헤친다.

긱 레볼루션

김승래, 이용갑 지음 | 282쪽 | 1만 8천 원 | 북새바람 | 050-4866-1015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재택근무가 활성화되고 워크 플랫폼을 통한 프리랜서가 늘어나고 있다. 직장의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직장 없는 직업의 세계, 즉 ‘긱 워커(Gig worker)들의 시대’가 찾아왔다. 이 책은 제2의 혁명기를 맞이한 긱 이코노미를 분석하고 플랫폼 세계의 구조적 변화를 담았다.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긱 워커들의 경제 변화를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면 미래 생태계에서 도태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조동성, 김보영, 최세영 지음 | 184쪽 | 1만 6천 원 | 지식플랫폼 | 010-4286-0937
직관적 사고와 환경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해 인간이 가진 감각적 사고역량을 문제해결로 연결하는 새로운 창의적 기법 ‘4FACT’를 제안한다. 창의적 역량은 모든 사람이 갖춰야 할 능력이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원동력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 나와 기업, 도시 그리고 국가와 미래를 위해 창조적 역량이 발현돼야 하는 것이다. 이 책은 창조 사회를 이끌 창조인류의 고민해결을 위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