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39호

2021년 1월호

2021 유통산업 보고서

해외동향
2021년 1월호
사진으로 보는 일본 유통매장 12월 판촉 아이디어
일본도 송년회 자제
나홀로 파티용품 인기

이렇게 크리스마스트리가 어색했던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유통업계 연말 매장 분위기는 한산했다. 일본에서도 코로나19 예방차 5인 이상의 회식, 송년회를 자제하라는 정부 요청이 있어 유통업계는 ‘크리스마스는 집에서 가족과 함께’를 콘셉트로 내걸었다.
이례적인 현상은 연말이나 연초를 집에서 혼자 보내려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1인용 크리스마스 파티용품’, ‘1인용 새해 음식 요리’ 등이 매장에서 큰 인기를 기록한 것이다.
예전 같으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파티용 메뉴를 제안했을 슈퍼마켓들이지만, 올해는 왁자지껄한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다.기사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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