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39호

2021년 1월호

2021 유통산업 보고서

실무
2021년 1월호
2021년 2월 판촉캘린더
2월의 Main Theme

민족 고유 명절 설날
2월에는 민족 고유 명절이자 유통업계 주요 행사 중 하나인 설날이 있다. 연초 매출 실적에 큰 영향을 주는 행사 포인트이므로 만전을 기한다. 선물세트 예약 판매는 최근 점점 더 빨라지는 추세로 1월부터 시행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한다. 예약 판매 초기에는 점두 한 켠에 행사 매장을 운영하다 적절한 시기에 맞춰 주동선 내 행사장을 확대해 전개한다. 선물세트뿐 아니라 제수용품 수급 및 재고관리에도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코로나19 관련 실시간 상황과 매출에 미칠 영향력을 파악하는 것도 필수이다.

매장 운영 Point

① 상품관리
입춘이 있는 2월이지만 최근 갑작스러운 기후 변화가 잦은만큼 상품 배송과 수급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조심한다. 특히 명절, 밸런타인데이, 입학 및 졸업, 정월대보름까지 다양한 행사가 짧은 간격으로 진행되므로 관련 상품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대체 가능한 상품도 미리 준비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어야 한다.

② 인력관리
연휴기간 동안 직원들의 출퇴근 관리에 주의한다. 평소보다 많은 고객이 몰리는 시기인 만큼 직원들의 건강 상태 및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감염병 관련 이슈가 발생하지 않도록 개인별 잦은 소독과 위생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경각심을 높여야 한다.기사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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