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41호

2021년 3월호

이커머스 주도권 경쟁

필드스터디
2021년 2월호
2021년 3월 판촉캘린더
3월의 Main Theme

제철 식품으로 면역력 up!
환절기 영향으로 건강 관련 니즈가 높아지는 소비자를 공략해 제철 식품을 추천해본다. 각 부문별로 제철 식재료를 테마로 별도 매대에 행사를 진행한다. 수산 경우 삼치, 갈치 등 생물 선어가 풍성하게 출하되고 갯벌상품이 제철을 맞는다. 선어와 함께 모시조개, 가리비, 대합 등을 주력으로 구이, 샤브샤브 같은 간단한 요리 레시피와 함께 제안한다. 채소 부문에서도 두릅, 쑥, 연근 등을 환절기 건강식품으로 판촉해 매출 효과를 높인다. 간편하게 먹기 좋은 제철 과일 딸기, 방울토마토, 감귤 행사를 전개하되 봄 느낌이 나는 디스플레이 연출이 필요하다.

매장 운영 Point

① 상품관리
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뀌면서 기온이 상승하는 시기다. 신선식품이 쉽게 변질될 수 있으므로 선도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봄을 맞아 제철 과일, 채소, 선어 등이 풍성하게 출하된다. 관련 식품들은 물량감이 돋보이도록 전개하고 최근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는 ‘건강’을 강조한 홍보 문구를 작성해 배치한다.

② 매장관리
겨울 내 추위와 코로나19 확산 여파에 움츠러들었던 소비심리가 따뜻해진 날씨에 조금씩 풀리면서 매장을 찾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쇼핑 카트 및 시설물 소독 횟수를 늘리고 손세정제를 비치하는 등 매장 위생 관리에 주의를 기울인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