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42호

2021년 4월호

중고품 커머스 집중 조망

실무
2021년 4월호
2021년 5월 판촉캘린더
5월의 Main Theme

여름상품

5월부터 여름상품 진열이 시작된다.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여름 의류부터 맥주, 비빔면 행사도 진행해본다. 선풍기, 에어컨, 제습기 같은 여름 가전은 한여름에는 가격이 오른다는 인식이 강한 만큼 ‘여름 전 마지막 최저가’를 강조해 소구한다. 이외에 여름 침구세트, 라탄 러그 등 집안 분위기를 시원하게 바꿔주는 인테리어용품도 기획전으로 전개한다. 한편 여름 과일 소비도 5월부터 큰 폭으로 증가한다. 수박, 참외, 토마토 출하가 본격적으로 확대되는데, 특히 수박 경우 하절기 전반적인 매출을 좌우하는 시즌 주력상품으로 집중적으로 판매해야 한다.

매장 운영 Point
① 상품관리
가정의 달인 5월은 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진다. 이에 맞춰 3~4인용 대용량 상품 위주로 구색을 강화한다. 각종 행사가 이어지고 여름 신상품 입고가 시작되는 5월은 기회로스가 발생하기 쉬운 시기이므로 재고관리에 주의한다. 또한 기온이 급상승할 수 있어 냉장·냉동 쇼케이스의 온도관리, 신선식품의 선도관리 등에 유의한다.

② 매장관리
가족 단위로 매장을 찾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어린이들의 안전 사고 위험 역시 높아진다. 수시로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매대, 바닥 등 매장 시설을 확인한다. 또한 최근 이상 기후 현상이 빈번하므로 날씨 변화에 신속히 대응해 고객 편의를 도모한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