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47호

2021년 9월호

유통업계 콘텐츠 강화 전략

필드스터디
2021년 9월호
2021년 10월 판촉캘린더
10월의 Main Theme

가을과 잘 어울리는 와인 한잔

10월 14일은 와인데이다. 홈술족과 와인 입문자, 애호가 등을 공략할 수 있는 와인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와인이 대중화되면서 주류 카테고리 내 효자상품으로 등극하고 있다. 이를 감안해 행사대상 품목과 물량을 확대한다. 프리미엄 상품부터 1만 원대 초저가 와인까지 폭넓게 구색해 다양한 구매니즈를 공략한다. 와인을 처음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각 와인의 맛과 음용 온도, 어울리는 음식을 안내한 쇼카드를 설치한다. 인기상품이나 입문용으로 적합한 와인을 이달의 상품으로 선정해 특가에 제공하는 와인 큐레이션 행사 등 다양한 기획으로 차별화된 행사를 전개한다.

매장 운영 Point

① 상품관리

매장을 찾은 고객이 한눈에 가을을 느낄 수 있도록 고구마, 배, 감 등 제철 신선식품으로 매대를 풍성하게 꾸민다. 수산매장 경우 생선의 품질이 크게 향상되는 시기이므로 제철상품 위주로 이벤트를 기획한다. 정육 부문 역시 야외활동이 많은 시기라는 점을 감안해 구이류, 양념육, 간편식 등을 확대 전개한다.

② 매장관리

본격적으로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시기다. 나들이에 나서는 고객을 겨냥해 캠핑 및 아웃도어 용품전을 진행한다. 등산의류 경우 상품의 기능성과 세탁 등 관리방법을 POP로 고지한다. 일회용품이나 김밥 재료 같은 나들이 관련 용품도 별도의 행사매대를 꾸려 전개한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