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47호

2021년 9월호

유통업계 콘텐츠 강화 전략

핫 이슈
2021년 9월호
[뉴스 브리핑] 2021년 8월 주요 뉴스
롯데백화점 동탄점 오픈

지난달 20일 롯데백화점이 7년 만의 신규 매장 동탄점을 오픈했다. 동탄점은 야외 스트리트 쇼핑몰과 백화점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공간으로 연면적 24만 6천㎡ 규모다. 머물고 싶은 ‘스테이플렉스(stay+ complex)’를 지향하는 복합문화공간이며,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까지 총 8개 층으로 구성돼 있다. 2030 세대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총망라했고 해외패션, 화장품, 스포츠 등 매장 내 체험 요소도 구성했다. 키즈 카테고리도 세분화해 유아 동반 고객들을 위한 편의시설도 확대했다. 또한 전체 면적의 절반 이상을 예술, 문화, F&B 등 콘텐츠로 채워 볼거리, 즐길 거리 조성에 힘썼다. 라이프스타일랩, 실내외 곳곳에 설치된 조형물,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디어 아트전, 오디오 도슨트 서비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풀무원, 온라인쇼핑몰 ‘#풀무원’ 론칭

지난달 2일 풀무원이 모든 브랜드의 온라인몰을 통합한 온라인쇼핑몰 ‘#(샵)풀무원’을 선보였다. #풀무원은 풀무원식품,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올가홀푸드 등을 모은 종합 쇼핑몰이다. 고객들은 더욱 편하게 풀무원 제품과 서비스를 접할 수 있게 됐다. 신선식품, 가공식품은 물론 건강기능식품, 건강음료, 일일배송 도시락과 생활용품, 주방용품, 뷰티용품까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풀무원 제품을 총망라했다. 풀무원은 앞으로 기업 미션 ‘로하스’에 중점을 두고 지속가능성을 전면에 내세워 색다른 쇼핑몰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로하스관도 신설했으며, 상품 상세 페이지에 4가지 인증정보와 식품영양정보도 자세히 제공하고 있다.

GS25, 늘봄스토어 2호점 개점

GS25가 사단법인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산하 ‘보라매보호작업장’과 손잡고 늘봄스토어 2호점 GS시흥웨스트점을 오픈했다. 늘봄스토어는 발달장애인에게 편의점 매장관리 전반에 대한 직무교육을 통해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장애인 직업훈련형 편의점이다. GS25는 늘봄스토어의 보증금, 임대료, 시설 인테리어비 같은 투자비를 면제하고 보호작업장이 점포 운영 및 관리를 맡는다. GS시흥웨스트점은 보호작업장 종사자가 먼저 점포에서 근무를 시작하고 이후 발달장애인 근무자를 대상으로 맞춤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점차 장애인 근무 비중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GS25는 장애인 근무자들의 취업 기회창출을 위해 늘봄스토어를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베트남에서 태양광 발전 설비 운영

롯데마트가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남사이공점 매장 옥상에 1,765㎡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했다. 베트남 남부 지역은 태양광 방사량이 높은 지역으로, 롯데마트가 남사이공점에서 태양광 발전 설비로 생산하는 전력은 연간 1,319Mwh며, 이는 국내 기준 320여 가구의 1년 전력소비량과 비슷한 수준이다. 롯데마트는 태양광 발전 설비에서 생산된 전력을 직접 매장에 사용해 전기요금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남사이공점을 시작으로 2022년 초까지 베트남 중남부 지역 10개점 옥상에 태양광 발전...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