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22호

2019년 8월호

점포 경계 허무는 팝업스토어

커버스토리
2012년 10월호
타깃형 매장이 뜬다 - 고객 세분화 시대의 대응 전략
Cover Story
타깃형 매장이 뜬다

고객들의 니즈가 예전에 비해 훨씬 다양화되고, 세분화되면서 전 계층과 연령을 두르 아우르는 '대중 업태'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유통업계는 고객 타깃층을 보다 잘게 썰어 특정 소비자군을 겨냥한 '타깃형 매장'을 신포맷으로 내놓고 있다.
또한 인구 변화와 그에 따른 고객층 재편은 유통업체들에게 기민한 움직임을 촉구했으며, '타깃형 매장'이 자리잡게 하는 요인이 됐다. 유통업계는 최근 적극적인 소비에 나서고 있는 싱글족과 영 시니어, 남성 등을 '정조준'하는 전략으로 타깃 고객층의 로열티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CONTENTS
Part 01 대두 배경 및 유통업계 대응
Part 02 국내 최신 타깃형 매장 사례
Part 03 글로벌 타깃형 상품 트렌드
Part 04 실버 마켓의 변화
Part 05 일본 타깃형 매장 사례
Part 06 미국 타깃형 매장 사례
Part 07 프랑스 타깃형 매장 사례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