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4호

2018년 12월호

2019 유통 대전망 세미나 밀착 취재

해외동향
2018년 3월호
사진으로 보는 일본 유통매장 2월 판촉 아이디어
여자 어린이날 기념 축제
매장은 온통 ‘분홍색’









일본에서 3월 3일은 ‘히나마츠리’로, 여자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기를 비는 날이다. 히나마츠리를 앞두고 여자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복숭아 꽃과 인형을 장식하고, 단술을 마시는 풍습이 있다. 복숭아에 잡기를 쫓는 힘이 있고, 단술인 ‘히로자케(白酒)’을 마시면 부정을 쫓는 효력이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복숭아꽃, 술, 과자 등 온통 분홍색을 입은 히나마츠리 관련 제품이 매장 중앙을 차지해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가운데, 봄철에 신제품 출시가 활발한 맥주도 행사 매장의 주역으로 부상했다.
특히 다이어트 열풍에 힘입어 ‘당질 제로’ 맥주와 함께 칼로리를 최대한 낮춘 맥주가 인기를 끌면서, 최근 신제품들은 ‘당질, 칼로리 최소한’을 홍보 문구로 삼고 있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