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2호

2018년 10월호

친환경 패키징 솔루션

해외동향
2018년 10월호
사진으로 보는 일본 유통매장 9월 판촉 아이디어
할로윈, 크리스마스 벌써?
시즌 앞서간 매장 전개





9월에도 일본 도코에는 더위가 채 가시지 않았지만, 매장 곳곳에 붉은 단풍잎이 눈에 띄며 가을이 왔음을 알렸다.
할로윈 상품은 보통 8월부터 등장하는데 니토리는 여기에 더해 할로윈과 크리스마스 제품을 연계 제안하며 한발 빠른 크리스마스 트리를 매장에 선보이기 시작했다.
세븐일레븐은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자사 어묵이 소개된 것을 알리는 대형 입간판을 매장 입구에 설치, 가을철 따뜻한 국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유혹했다. 가을 단풍놀이 인파를 겨냥해 이토요카도에서는 도시락 메뉴를 선보였으며, 라이프 슈퍼마켓에서는 가을 한정 맥주를 제안했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