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3호

2018년 11월호

미리보는 2019년 소매경기

해외동향
2018년 11월호
사진으로 보는 일본 유통매장 10월 판촉 아이디어
따뜻한 국물요리에 제격
맥주 제친 신개념 술은?

쌀쌀해진 날씨에 어울리는 따뜻한 국물요리를 제안하는 매장이 늘었다. 라이프 슈퍼마켓은 따뜻한 나베(한국으로 치면 찌개) 요리에 넣어 먹을 수 있는 라면, 그리고 따뜻한 국물요리와 궁합이 좋은 맥주를 연관제안했다. 요쿠베니마루, 세이유도 나베에 들어가는 고기, 버섯, 당면 등을 확대 진열했다.

한편 최근 일본에서 ‘하이볼’ 열풍이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하이볼이란 위스키에 탄산수를 섞어 도수를 낮추고 청량감을 높인 칵테일의 일종이다. 젊은 소비자들이 하이볼을 즐기면서 이제 슈퍼마켓 매장 메인 장소를 하이볼이 차지할 정도가 됐다. 라이프 슈퍼마켓은 하이볼, 위스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주류를 선보여 소비자 시선을 끌었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