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35호

2020년 9월호

콜라보 마케팅

해외동향
2020년 9월호
사진으로 보는 일본 유통매장 8월 판촉 아이디어
외출 자제로 썰렁한 오봉 연휴
매장도 한산

8월 일본에는 한국의 추석에 해당하는 오봉 연휴가 있지만, 예년과 달리 매장은 썰렁하기만 했다. 코로나19로 외출은 물론, 귀향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조성됐기 때문이다. 조상을 모시는 데 필요한 관련 상품 매대도 규모가 대폭 축소돼 운영됐다.
한편, 라이프 슈퍼마켓은 올해 신규점에 ‘레스토랑 채소’ 코너를 처음 선보였다.
레스토랑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이한 채소들이 가정에서도 의외로 활용 범위가 넓다는 홍보 테마로 고객들에게 적극 소구했다.
또한 일부 매장은 점포 곳곳을 단풍잎으로 장식하며, 가을 미각을 미리 알리기도 했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