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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뷰티 유통 트렌드 변화ㅣ④ 일본 사례 - 소고, 이세탄, 웰시아, 마츠모토키요시

    뷰티 채널 트렌드 변화

    뷰티업계의 멀티숍 승부
    다브랜드 전략에 초점

    K뷰티 전성기를 이끌었던 원브랜드숍의 세력이 약해지고 H&B스토어와 뷰티 편집숍이 그 자리를 채워가고 있다. 헬스케어용품 취급 여부에 차이가 있기는 하나 두 업태 모두 뷰티 카테고리의 다브랜드 전략으로 차별화를 도모해온 뷰티 멀티숍이다. 국내 H&B스토어 업태의 성장 견인차 역할을 맡아온 올리브영이 여전히 선두자리를 유지하며 질적 성장을 위한 숨고르기에 들어간 가운데, 중저가부터 럭셔리 뷰티 브랜드까지 폭넓은 소싱력을 무기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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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LOBAL



    알디의 중국 진출

    중고가 전략 취한 알디
    고품질 PB로 중국 노리나?

    중국 시장에 월마트와 까르푸 등이 진출해있는 가운데, 독일 하드 디스카운트 스토어 알디가 중국에 본격 진출했다. 2년간 온라인 사업을 통해 경험을 쌓은 뒤, 최근 상하이에 매장 두 곳을 오픈했다. 전세계 1만 개 이상 매장을 운영하는 알디가 중국에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관심이 집중된다.

    지난 6월, 독일 하드 디스카운터 알디가 상하이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 알디의 중국 시장 진출은 사실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5년 이상의 시장조사 끝에 2017년 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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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LOBAL



    일본 업태별 기업 매출 순위ㅣ상 - 종합슈퍼, 슈퍼마켓, 드럭스토어

    드럭스토어 성장 정체 시작,
    종합슈퍼 마이너스 성장 심화

    2018년도 일본 소매업계 결산에서는 전년에 이어 수익면에서 고전하고 있는 기업들이 다수 눈에 띈다. 업태별로 살펴보면 구조불황이 발생한지 오래된 종합슈퍼를 포함해 슈퍼마켓, 편의점도 전체적으로 영업이익 감소세를 기록했다. 지금까지 성장을 이어오던 드럭스토어도 수익 확보에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일본 소매업계의 최신 현황을 살펴본다.

    불안한 경기 전망이 이어지면서 일본 국민들의 절약 지향형 소비 경향이 지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생산 인구...

리테일매거진
통권 524호

2019년 10월호

뷰티 유통 트렌드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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