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PECIAL



    홈퍼니싱 매장의 버전업

    브랜드 경험과 밀착 서비스로
    홈퍼니싱족의 내점 동기 만들어라

    소득 수준 향상, 1인 가구 증가와 집 꾸미기를 좋아하는 밀레니얼 세대 등에 힘입어 국내 홈퍼니싱 시장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가구와 인테리어 용품을 구입하거나 직접 시공을 시도하는 등 수요도 다양화되고 있다. 홈퍼니싱 업계에서는 이들의 수요를 잡기 위해 새로운 매장을 출점하고 있는데, 경험과 서비스가 중심이 됐다. 홈퍼니싱 조언을 해주는 컨설팅, 홈임프루브먼트 관련 서비스 그리고 브랜드 경험 등 홈퍼니싱 신규 매장들이 저마다의 모습으로 변화하고 ...

  • 기사섬네일

    STORE



    해외매장ㅣ스프라우트 파머스마켓

    화려함 빼고 상품에 집중한
    착한 가격의 유기농 매장

    최근 미국 유통업계에서는 월마트나 알디에서도 유기농 식품 비중을 높여가고 있다. 유기농 시장은 가공식품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스프라우트 파머스마켓은 홀푸드마켓과 트레이더조보다 더 큰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된다. 매장과 상품의 가격 거품을 제거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기농 상품을 제공하는 스프라우트 파머스마켓. 지속가능성에 높은 관심으로 존경받는 기업에도 이름을 올렸으며, 이제는 그 세력을 미국 전역으로 확장하고 있다.

    미국에서 판매되...

  • 기사섬네일

    SPECIAL



    쇼핑앱의 차별화 승부ㅣ⑥ 유럽 사례

    쇼핑앱의 차별화 승부

    고객 참여형 커머스
    플랫폼의 판을 키우다

    온라인 업계가 식품 카테고리로 오프라인에 위협을 가하자, 오프라인 기업들이 식품 매장의 체질 개선을 통해 이커머스 공세를 차단하고 있다. 아직까지 식품 시장에서 이커머스보다 더 큰 바잉파워를 유지하고 있는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은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재고 확보와 신선 배송 역량을 토대로 생활 밀착형 채널의 존재 가치를 드러냈다.
    이커머스 기술 발전으로 VR·AR을 통해 리얼 가상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식품의 맛까지 온라인상에서 경...

리테일매거진
통권 532호

2020년 6월호

쇼핑앱의 차별화 승부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정기구독 신청
온라인 농산물 거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