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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리미엄 슈퍼마켓 |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서초점

    프리미엄 슈퍼의
    지속가능성을 제시하다

    롯데슈퍼 서초점이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으로 전환됐다. 프리미엄 상품군을 강화하고 그로서란트 서비스를 제공해 집객력을 높였을 뿐 아니라, 다양한 수입상품을 구비해 신규 젊은층 고객을 유입시키는 데도 성공했다.

    죽향딸기와 메로골드, 드라이에이징 한우와 가고시마 흑초 등 국내외 고급 식자재를 한 자리에 모아 판매하는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이 지난 2월 네 번째 매장인 서초점을 개점했다. 서초점은 롯데슈퍼로 운영되던 기존 매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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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H&B스토어 트렌드 | 9. 프랑스 드럭스토어 업계 트렌드

    더마 코스메틱 사러 갔다가
    뷰티 살롱에서 관리 받는다

    프랑스에서는 처방전으로 조제만 하는 전문 약국과 달리 파라파머시(Parapharmacie)가 드럭스토어 형태로 뷰티·헬스케어 제품을 함께 취급한다. 최근에는 온라인 연계를 통해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를 향상시키고, 매장 내 상주하는 전문 약사 및 뷰티·헬스 전문가 영입, 뷰티 컨설팅 제공 등을 통해 차별화하고 있다.

    프랑스의 드럭스토어 개념이라 할 수 있는 파라파머시에서는 유아용품, 건강보조제, 더마 코스메틱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매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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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ECIAL



    글로벌 H&B스토어 트렌드 | 1. 국내 H&B스토어의 MD 트렌드

    뷰티 일변도 벗어나
    ‘PB·식품’ 라인업 강화

    헬스&뷰티(H&B)스토어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뷰티 채널 경쟁의 힘겨루기에서 우위를 점해가고 있는 H&B숍은 최근 식품 취급 영역까지 넓히며 소비자들의 일상을 파고들고 있다. 뷰티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자체 브랜드와 독점 상품을 선보이며 MD 차별화를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소비자들은 편의점만큼은 아니지만 지역 상권에서 눈에 잘 띄며,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H&B숍을 더 자주, 그리고 지속적으로 찾고 있다.

    ...

리테일매거진
통권 506호

2018년 4월호

글로벌 H&B스토어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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