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PECIAL



    중고품 커머스 집중 조망ㅣ③ 미국 현황

    중고품 커머스 집중 조망

    중고의 재발견
    ‘리셀’ 비즈니스 각광

    중고 거래 비즈니스가 온·오프라인에서 몸집을 불리는 추세다. 상품을 소유하지 않고 ‘재사용’하거나 ‘공유’하는 중고 거래는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고 벌이는 줄어든 소비자들에게 비용절감 측면에서 물리적 만족뿐 아니라 환경적 측면에서 심리적 만족까지 주고 있다. 최근에는 중고 거래 플랫폼들이 검색·추천 시스템을 고도화하며 개인의 취향이 반영된 소비 트렌드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를 끌어당기고 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중고 거래품목이 다양화...

  • 기사섬네일

    SPECIAL



    국내 탈 백화점화 및 해외 쇼핑센터 변화ㅣPART 2. 일본 및 미국 쇼핑센터 진화 사례

    쇼핑센터도 밀착경영
    지역민 교류공간 늘리다

    일본과 미국 쇼핑센터 업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해 좋지 않은 실적을 보인 매장이 많았다. 양국의 쇼핑센터는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체험 및 서비스, 지역민과의 정서적 가치를 강화하며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전환기를 맞은 해외의 쇼핑몰 진화 사례를 살펴본다.

    코로나19는 일본 온라인 시장의 점유율 확대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기존에 쇼핑센터 테넌트로 입점해 있던 브랜드들도 실적 부진 매장은 축소하고, 온라인 판매 확대를 서두르고 있...

  • 기사섬네일

    SPECIAL



    중고품 커머스 집중 조망ㅣ① 중고 거래 트렌드

    중고품 커머스 집중 조망

    중고의 재발견
    ‘리셀’ 비즈니스 각광

    중고 거래 비즈니스가 온·오프라인에서 몸집을 불리는 추세다. 상품을 소유하지 않고 ‘재사용’하거나 ‘공유’하는 중고 거래는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고 벌이는 줄어든 소비자들에게 비용절감 측면에서 물리적 만족뿐 아니라 환경적 측면에서 심리적 만족까지 주고 있다. 최근에는 중고 거래 플랫폼들이 검색·추천 시스템을 고도화하며 개인의 취향이 반영된 소비 트렌드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를 끌어당기고 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중고 거래품목이 다양화...

리테일매거진
통권 542호

2021년 4월호

중고품 커머스 집중 조망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벤치마킹
오토스토어(l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