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TORE



    디저트 카페|밀크홀1937 종로점

    우유의 무한 변신,
    유제품 디저트 카페로 우유 소비 확대

    최근 제조업계에서 자사 제품을 원료로 한 외식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서울우유도 지난 6월 신선한 원유를 활용해 다양한 유제품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는 밀크홀1937 로드숍을 열었다. 이를 통해 서울우유는 감소하는 우유 소비를 촉진하다는 계획이다.







    종로 한복판에 우유팩을 형상화한 조형물이 등장했다. 진짜 우유팩처럼 상단에는 제조일자까지 찍혀 있다. 지나는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데 성공한 이곳은 서울우유협동조...

  • 기사섬네일

    SPECIAL



    신개념 오프라인 스토어ㅣ⑤ 영국 사례 - 톱숍, 자라, 웨이트로즈·세인즈베리, 쿱

    풀장, 슬로우 계산대 도입
    ‘튀어야 사는’ 매장들

    영국의 오프라인 소매업체들은 이커머스로 떠난 고객을 되돌리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SPA 브랜드 자라는 대기 시간이 필요 없는 ‘무인 클릭앤콜렉트’ 시스템을 도입한 신규점을 선보였고, 톱숍은 매장 내 가상현실 기술을 도입, 피서지에 온 듯 생생한 체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영국 유통 컨설팅업체 비스타 리테일 서포트(Vista Retail Support)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유통채널의 강세 속에서도 응답자의 81%는 여전히 오프라인 매...

  • 기사섬네일

    STORE



    화장품 전문점|라네즈 플래그십스토어 이대점

    '화장품숍에 암실과 스터디룸?'
    엔터테인먼트에 빠진 뷰티 매장


    뷰티 전문점 라네즈가 서울 이대 상권에 네 번째 플래그십스토어를 선보였다. 주요 타깃인 2030 젊은층과 해외 관광객을 겨냥해 신기술을 접목한 뷰티 솔루션은 물론, 고객이 직접 화장품을 제조해보는 체험도 제공한다. 뷰티 전문점 최초로 스터디 공간도 마련했다. 다양한 체험요소를 담은 엔터테인먼트형 점포로, 뷰티 전문점 격전지인 이대 상권에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원브랜드숍 라네즈가 ‘즐거움...

리테일매거진
통권 510호

2018년 8월호

신개념 오프라인 스토어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sial paris
2018 k 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