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PECIAL



    2020 유통 대전망 세미나 밀착 취재ㅣ세션 ② 옴니채널과 이커머스 중심의 유통 패러다임 ...

    유통 변곡점의 해
    혁신모델을 선점하라

    2020년 유통업계 핵심 이슈와 현안은 무엇이며, 어떤 트렌드 키워드를 중심으로 내년도를 준비해야 할까. 한국체인스토어협회와 리테일매거진이 지난 11월 6일 ‘2020, 리테일 빅뱅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2020 유통 대전망 세미나에서는 기존 틀을 뒤바꾸는 ‘개혁’ 관련 키워드가 내년도 핵심 트렌드로 제시됐다.
    ‘유통시장의 분열과 재발명’, ‘에코 시스템 중심의 디지털 생태계’, ‘기술 융합 시대의 풀필먼트 물류’ 등 트렌드 변화를 주시하며 혁신 모델을 선점하는 기업...

  • 기사섬네일

    GLOBAL



    벤치마킹ㅣ현장 중심의 경영의 전제

    지역 고객뿐 아니라 직원에게도
    자신의 점포라는 인식 심어줘야

    개별점에 대폭 권한을 부여하는 개점주의 경영은 본부 중심의 체인스토어 경영과 다른 것이 아니라, 일종의 수정주의 방식이라 할 수 있다. 실효성을 거두려면 성과 연동형 보수제도를 적용하고 직원들에게 열심히 일할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는 확신을 심어줘야 한다.

    기업형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는 효율성을 중시하는 체인스토어 경영체제를 채택해 본부 주도로 운영된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 점포화에 의한 경쟁 심화, 인구감소로 의한 시장 축소, 온라...

  • 기사섬네일

    GLOBAL



    미국ㅣ10대 개인 맞춤형 서비스 우수 업체

    ‘온·오프 데이터 결합’
    옴니채널 마케팅의 핵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 ‘세일쓰루(Sailthru)’가 규모, 중요도, 관심도를 토대로 선발된 250개 유통업체를 조사하고, 그 결과물인 ‘유통업체 개인화 지수(Retail Personalization Index)’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는 이메일, 웹사이트, 모바일 등에서 유통업체의 개인 맞춤 서비스 정도를 매긴 점수가 포함됐다. 높은 점수를 받은 유통업체 경우 개별고객을 염두에 둔 멀티채널 맞춤화에 투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소비자들은 참여를 유...

리테일매거진
통권 526호

2019년 12월호

2020 유통 대전망 세미나 밀착 취재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유로샵
충북개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