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PECIAL



    세미나 지상중계 - 세션④ 오프라인 유통기업의 디지털 시프트 - SSG닷컴 중심

    세션4 오프라인 유통기업의 디지털 시프트 - SSG닷컴 중심


    온라인 풀필먼트 센터가
    이커머스 혁신 이끈다


    네 번째 세션에서는 이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 국내 오프라인 기업의 디지털 혁신 전략을 살펴보는 자리를 가졌다. 온라인 신설법인 출범과 함께 이커머스 시장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SSG닷컴 김예철 상무는 “신세계 경우 그룹 온라인몰을 하나로 묶고 그 안에 다양한 상품과 최신 기술을 필두로 한 서비스를 담았다.”며 “온라인 전용센터 구축 등 풀필먼트와의 연계를 통해 물류 경쟁력을 배가해...

  • 기사섬네일

    SPECIAL



    2. 세미나 현장 스케치

    분야별 전문가들의 유통산업 예측
    2019년 성장 해법을 풀다


    2019 유통 대전망 세미나’가 유통·제조업계 종사자를 비롯해 연구기관, 컨설팅사 등에서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유통 대전망 세미나 현장은 향후 유통시장에 대한 실마리를 얻고자 참가한 참석자들의 열기로 뜨거웠다. 국내 유통업계 최대 규모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 현장의 이모저모를 담아봤다.





    지난달 16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2019 ...

  • 기사섬네일

    STORE



    화장품 전문점 | 아리따움 라이브 강남

    아리따움의 변신
    토털 뷰티 체험 전문매장으로 탈바꿈


    아모레퍼시픽이 국내 화장품 유통의 새로운 격전지 강남역에 ‘아리따움 라이브 강남’을 오픈했다. 원브랜드숍 시대가 저물고 H&B숍과 멀티숍이 대세로 떠오른 상황에서 아모레퍼시픽은 고객 체험 강화와 타사 브랜드 입점으로 차별화에 나섰다.












    국내 화장품 유통시장이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9월 28일 ‘아리따움 라이브(Live) 강남’을 오픈했다. 10여 년 간 화장품 유통을 지배했던...

리테일매거진
통권 514호

2018년 12월호

2019 유통 대전망 세미나 밀착 취재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홈쇼핑
MD의 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