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GLOBAL



    미국ㅣ모바일 게임을 활용한 월마트의 직원 교육

    재고관리부터 고객응대까지
    손가락 터치로 배우는 월마트 업무

    지난해 10월 월마트는 매장 업무를 체험해보는 모바일 게임 ‘스파크 시티(Spark City)’를 선보였다. 실제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은 자신의 일과를 잘 표현한다고 게임에 높은 점수를 주기도 했다. 결국 지난 2월, 월마트 아카데미는 교육 과정에 스파크 시티를 도입하기로 결정하며 직원 교육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지난해 10월 애플 iOS와 구글 안드로이드에 ‘스파크 시티(Spark City)’가 출시됐다. 교육용 게임 개발사 ‘그론...

  • 기사섬네일

    STRATEGY



    리테일 스타트업ㅣ룰루랩

    AI가 추천해주는
    당신 피부에 꼭 맞는 화장품

    하루가 다르게 신규 제품들이 쏟아지는 화장품 시장에서 본인에게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하려면 우선 피부 타입부터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할 것이다. 룰루랩의 피부 분석 솔루션 ‘루미니’는 10초 만에 피부 상태를 분석한 뒤 최고의 ‘인생템’을 추천해주는 신통한 AI 피부 비서다.

    매일 아침 여성들은 화장을 하기 위해 거울을 바라보지만 의외로 자신의 피부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그저 막연하게 건성 피부 혹은 지성 피부라고만 알고 있을 뿐이다. 물론 병원이나 ...

  • 기사섬네일

    STRATEGY



    Online Specialㅣ진화하는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한층 정교해진 서브스크립션의 세계
    구독자 개인 맞춤형 커머스로 진화

    정기 구독자에게 다양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는 더 이상 새롭지 않지만, 그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많은 사람이 뻔하다고 여겼던 서브스크립션몰이 뻔하지 않은 성장세를 보이는 이유는 구독자 한 명 한 명을 위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단순히 돈이나 시간을 아끼는 차원이 아니라 구독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의 진화 방향을 살펴본다.

    ...

리테일매거진
통권 518호

2019년 4월호

유통업계 리뉴얼 트렌드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홈쇼핑
밀솔루션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