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MARKET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 | 비스킷 제품

    데워 먹고 얼려먹는 비스킷,
    특별한 식감과 맛으로 무장


    비스킷은 대부분 소비자가 어릴 때부터 먹던 친근한 간식이다. 그러나 새로운 것을 선호하는 젊은층 입맛까지 사로잡기에는 맛과 콘셉트에 한계가 있다. 이들의 수요를 이끌기 위해 식품기업들은 데워먹고 얼려먹는 제품 등 새로운 섭취 방법을 적용하고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 등 신선함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민텔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의 18~24세의 소비자 중 33%가 현재 시판되고 있는 비스킷류가 고리타분하게...

  • 기사섬네일

    STRATEGY



    이머커스 혁신 | 중국 알리바바 집중 해부 ① 성장사

    아마존 대항마 알리바바,
    세계 5위 경제권에 도전하다



    알리바바그룹이 경이로운 속도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융합하고 있다. 이른바 ‘뉴리테일’ 콘셉트를 주창하며 자사가 보유한 최첨단 기술을 매장에 도입,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완전히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것. 이번호부터 압도적인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는 알리바바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지난 1월 미국 뉴욕에서는 전미소매업협회(NRF)가 주최하는 ‘리테일 빅쇼(Retail’s Big Show) 2018’가 열렸다...

  • 기사섬네일

    STRATEGY



    업태진화 | 일본 편의점 신규 포맷 결정판

    주택가는 미니 슈퍼,
    도심은 카페 기능 강화


    저출산고령화,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 증가, 건강 지향 트렌드, 시장경쟁 심화 등 시대 변화에 발맞춰 고객니즈도 달라질 수밖에 없다. 이에 대응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포맷을 모색해야 하는 것은 유통업체의 숙명이다. 최근 일본 편의점 업계에 등장한 신규 포맷들의 최신 동향을 살펴보겠다.








    일본 편의점 각사마다 신규 포맷 실험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그중 훼미리마트는 슈퍼마켓과 약국 등 타 업태와 일체형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미...

리테일매거진
통권 508호

2018년 6월호

유통산업의 신기술 쇼핑 혁신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홈쇼핑
2018 k 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