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PECIAL



    그로서란트 매장 트렌드 | 1. 그로서란트 현황 및 진화 방향

    식료품점과 식당의 ‘합리적 콜라보’
    레스토랑 안 부러운 경험 선사



    최근 국내 소매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트렌드 중 하나는 ‘외식’과 ‘유통’의 믹스 현상이다. 대형마트나 백화점 업계의 식품 매장 강화는 이미 트렌드로 굳혀졌으며, 이들은 식품 코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외식 분야 강점을 흡수하기 시작했다. 외식과 유통의 믹스 트렌드는 단순히 바로 조리한 듯한 음식을 판매하는 HMR에 국한되지 않으며, 새로운 식문화 공간인 ‘그로서란트’에서 발현되고 있다.






    처음 그로서란트를 접한 ...

  • 기사섬네일

    STRATEGY



    뉴커머스ㅣ글로벌 기업의 음성 인식 쇼핑 활용 전략

    AI 시대의 기대주
    보이스봇과 대화하다


    아마존 에코, 구글 홈 등 음성 인식을 기반으로 하는 쇼핑 플랫폼이 등장하며 음성 인식 기술의 상용화가 시작되고 있다. 아직까지는 배송 추적, 상품 재주문 같은 단순하고 자주 묻는 질문에만 응답하는 수준이지만 향후에는 유통업체뿐 아니라 제조업체들도 자사의 브랜드를 단 보이스봇을 선보이게 될 것이다. 보이스봇의 ‘목소리’가 고객과 소통하는 수단이며, 브랜드를 대표하는 목소리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워커 샌즈(Walker Sands)가 지난해 발표...

  • 기사섬네일

    GLOBAL



    프랑스 - 그린 슈퍼마켓 ‘프랑프리 노아’

    카지노의 신개념 그린 슈퍼마켓
    와인도 세제도 덜어서 판매

    카지노그룹의 도심형 슈퍼마켓인 프랑프리는 거주지역, 건강, 일상을 중심으로 소비패턴 변화가 나타나고 있는 프랑스인들을 겨냥해 도심 속 그린 슈퍼마켓 ‘프랑프리 노아’를 선보였다. 이곳은 고객들에게 취급하는 신선식품들이 올바르게 길러졌다는 점을 강조하며 ‘책임감 있는 소비’를 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프랑프리의 최신 포맷 ‘프랑프리 노아(Franprix No )’가 지난해 8월 파리 5구에 오픈한 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기농 제품, 공정거래 무역...

리테일매거진
통권 504호

2018년 2월호

그로서란트 매장 트렌드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홈쇼핑
2017연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