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TORE



    신선 가공센터ㅣ롯데마트 신선품질혁신센터

    롯데마트의 신선식품 전략기지,
    오프라인 식품의 가치를 높이다

    온라인 식품 시장이 확대되고 진화된 형태의 배송 전략들이 등장하면서 신선식품은 더 이상 오프라인만의 강점이 아니게 됐다. 온라인과 비교했을 때 오프라인의 강점은 고객이 식품을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다는 점이다. 결국 신선함, 품질을 경쟁력으로 고객 발길을 이끄는 수밖에 없다. 신선식품의 품질 제고를 위해 롯데마트는 원물 선정부터 보관, 가공, 포장, 출고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갖춘 가공센터, 신선품질혁신센터를 핵심 전략지로 삼았다.

    롯...

  • 기사섬네일

    SPECIAL



    4. 영국 리테일 스타트업

    퓨처스토어 주역, IT 유망주

    넥스트 커머스의 중심
    리테일테크에 있다

    기술 혁명 시대, 넥스트 커머스를 준비하고 있는 유통업체들 사이에서 유망 IT 기술을 확보한 리테일 스타트업을 품으려는 경쟁이 뜨겁다. IT 혁신으로 산업 구조의 패러다임이 근본적으로 바뀌고 있는 현 시대에 기존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는 파괴적 기술을 육성하는 기업만이 미래를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 당장은 큰 변화가 보이지 않는 듯해도 소매업계 디지털 유통 혁명은 순식간에 몰려올 것이다. 따라서 급변하는 IT 융합 환경에 맞춰 유...

  • 기사섬네일

    GLOBAL



    벤치마킹ㅣ일본 쇼핑약자 대응 서비스

    쇼핑대행·이동판매로
    쇼핑 사각지대 불편 해소

    쇼핑약자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일본에서는 몇몇 기업과 단체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쇼핑약자를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고령사회로 진입한 만큼 일본의 쇼핑약자 대응 전략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쇼핑약자란 주거지 근처에 쇼핑할 곳이 마땅치 않거나 교통수단 미비로 식료품 등 일상의 쇼핑이 곤란한 상황에 처해진 사람들을 가리킨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용어이지만 일본의 경제산업성은 쇼핑약자 대응 매뉴얼까지 발행하고 있다. 고령화 진전으로 지역 내...

리테일매거진
통권 521호

2019년 7월호

퓨처스토어 주역, IT 유망주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리테일매거진 법인명 공모
MD의 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