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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RATEGY



    닐슨의 유통·소비재 시장 분석 ① 성숙기 이커머스 시장의 생존 전략

    이커머스도 ‘경험의 시대’
    온–오프 경험을 연결하라

    온라인 시장에서도 ‘가격’보다 ‘경험’이 중시되는 시대다. 따라서 가격 경쟁만으로는 더 이상 승산이 없다. 이제 이커머스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격 경쟁력과 결제 편의성을 넘어 온라인에 특화된 상품개발, 옴니채널 고도화 등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지난 3월 기준 온라인쇼핑 월 거래액이 11조 원을 넘었다는 보도가 뉴스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국내 가구의 90%에 달하는 소비자들이 온라인쇼핑을 일상적으로 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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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RATEGY



    소비자 전망ㅣ미국 소비자들의 유통시장 예측

    2025년 유통시장은
    파괴적 기술 혁신의 장

    미국 소비자들은 미래에 음성 쇼핑의 활용에 변화가 있을 것이며,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은 스마트 매장으로 대체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또한 아마존이 월마트를 제치고 세계 1위 유통업체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소비자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2025년 변화할 소매 트렌드 7가지를 살펴본다.

    미국 소매업 연구와 분석을 하는 ‘RIS(Retail Info System)’가 발표한 ‘2025년 리테일 쇼퍼 스터디(Retail 2025 Shopper Study)’에 따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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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ECIAL



    HMR 진화 어디까지 왔나ㅣ③ HMR·밀키트 상품 차별화 포인트

    ‘맛 인정받은 HMR’
    밀키트로 집밥 차리다

    최근 유통업계와 식품업계는 간편한 음식을 원하면서 ‘맛’을 포기하지 않는 이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밀솔루션 경쟁에 나서고 있다. 가격 대비 가치, 편의성 등의 요소도 중요하지만 최근 개발된 HMR은 집밥이나 고급스러운 맛에 승부를 걸고 있다.
    또한 줄 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맛있는 한 끼 식사가 택배로 오는 시대를 맞아, 적은 노력과 시간으로 양질의 식사를 하려는 사람들이 쿠킹박스를 찾고 있다. 바야흐로 ‘미식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현재 밀키트 서비스는 가정간편식 ...

리테일매거진
통권 520호

2019년 6월호

HMR 진화 어디까지 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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