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MARKET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ㅣ비건소스

    건강하고 독특한 맛의 소스
    비건 식품 영역 확장

    비건 식품 시장은 전체 식품 시장에서 여전히 틈새시장에 불과하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 이후 건강한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건강함을 강조하는 비건 식품이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비건 식품에 대한 높은 관심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소스와 양념으로 확장하고 있다.

    계란을 첨가하지 않은 비건 마요네즈가 일반 마요네즈에 비해 건강에 좋다는 주장이 소스 시장에 반향을 일으켰다. 그렇다면 차세대 비건소스와 양념에 어우러질 스토리텔링은 ...

  • 기사섬네일

    SPECIAL



    MARKET SOLUTIONㅣ 베인앤드컴퍼니 인터뷰 - 비용 절감 및 경영 효율화 방안

    온라인 센터 전환? 운영모델 변경?
    점포 구조조정 가속화

    유통업체들의 신규 출점이 제한된 데다 수익성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19까지 발발해 유통업체마다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단행하고 있다. 베인앤드컴퍼니 박지호 부파트너는 비용 절감은 매출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비전략적 비용 중심으로 진행하되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투자를 병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RM 올해 유통업계가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진행한 배경은 무엇인가.
    구조조정 성과를 높이려면 전사적 공감대가 중요하다. 지...

  • 기사섬네일

    FIELD



    코로나19가 가져온 수익성 개선 기회

    지금이 ‘하이앤로우’에서
    ‘EDLP’로 이행할 절호의 기회

    위기는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코로나19를 계기로 매장 오퍼레이션을 정비해 수익성을 개선시킬 수 있다. 가장 먼저 제안할 부분은 하이앤로우 가격정책을 EDLP로 전환하고, 점내 작업량을 절감해 인시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

    월마트는 1960년대 EDLP라는 새로운 판매방식을 정착시켰다.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슈퍼마켓 체인에도 도입해 오늘날 미국 유통업계의 상식이 됐다. 그것이 고객에게도, 기업에게도 이득이기 때문...

리테일매거진
통권 537호

2020년 11월호

미리 보는 2021 소매경기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정기구독 신청
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