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PECIAL



    지역 유통 강자 | 로컬 슈퍼마켓의 성공 해법 | 춘천 MS마트 탐방

    춘천 향토기업 ‘MS마트’
    강소 슈퍼의 존재감 드러내다




    살고 싶은 도시 1위 춘천에는 지역 소비자들이 대형마트보다 더 가고 싶어 하는 슈퍼마켓이 있다. 춘천 향토 기업인 ㈜무상MS마트가 운영하는 MS마트가 그 주인공이다. 유통 대기업의 틈바구니 속에서 지역 밀착형 점포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MS마트는 지방 슈퍼마켓 업체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지역 상생 경영’이라는 토착 슈퍼마켓의 기본 원칙을 충실히 지키며 춘천 유통시장의 터줏대감으로 자리 잡은 MS마트를 찾아 강소 매장의 운영 ...

  • 기사섬네일

    STORE



    홈퍼니싱 매장 | 까사미아 등촌점

    싱글족을 위한 웰라이프 제안
    1인 가구 공간의 가치 높여주다

    까사미아는 ‘트렌드를 놓치지 않되 기본은 유지한다’는 디자인 철학으로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리는 제품을 선보이며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매장 내 원룸 맞춤형 쇼룸을 배치하고, 인테리어를 총괄적으로 바꿔주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홈퍼니싱 열풍 트렌드에 합류하고 있다.

    까사미아는 이탈리아어로 ‘나의 집’을 의미한다. 1982년 설립돼 올해로 36년차 기업인 까사미아는 이국적인 브랜드명과 세련된 상품 디자...

  • 기사섬네일

    STRATEGY



    매장 혁신 | 오프라인 포맷의 진화

    진화하는 ‘미래형 매장’
    오프라인에 기회

    온라인 채널로의 소비 이동이 식품 분야로 확산됨에 따라 더 이상 고객을 잃지 않으려는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의 혁신도 빠른 속도로 전개되고 있다. 선도 유통업체들이 선보이고 있는 미래형 매장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의 활로를 모색해본다.

    최근 글로벌 소매시장에 새로운 형태의 ‘미래의 매장’ 콘셉트가 연이어 등장하고 있다. 이 가운데 일부는 성공할 것이고 일부는 실패하겠지만, 그러한 시도들이 어떤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는지를 살펴보면 소매업 미래에 대한 시사점을 ...

리테일매거진
통권 495호

2017년 5월호

인구 변화와 유통업계 대응 전략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시알차이나
K샵

기사섬네일
점장 경쟁대응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