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TORE



    의류 전문점ㅣ랩101 홍대점

    친절한 서비스는 사양,
    청바지도 ‘언택트 쇼핑’ 시대

    지난해는 다양한 분야에 무인스토어가 등장하면서 언택트 마케팅이 빠르게 확산된 해였다. 독창성과 실험정신을 중시하는 진 브랜드 ‘랩101’도 첫 번째 매장을 무인 스토어 형태로 열었다. 최신 ICT와 자유로운 쇼핑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이 독특하게 어우러져 눈길을 끈다.

    얼핏 보아선 건물의 주차장 철문처럼 보이는 ‘랩101(원오원)’의 무인스토어. 간판만 있을 뿐 어떻게 이용하는 것인지, 무엇을 판매하는 곳인지 밖에서는 일체의 정...

  • 기사섬네일

    MARKET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헬시스낵

    크기보다 질…
    스낵 선택에 '용량'은 중요치 않아


    '칼로리 덩어리'로 알려진 스낵. 스낵을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당분, 지방이 적은 제품, 즉 '건강한 스택'을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삭바삭하고 짭짤한 스낵류를 주로 먹는 유럽 소비자들도 건강을 중시하기는 마찬가지다. 이러한 스낵류를 먹는 소비자 가운데 약 3분의 1은 건강을 중시하고 있어, 몸에 좋은(better for you) 성분을 함유한 스낵 수요가 높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이탈리아 스낵 소비자 중 60%는 맛보다...

  • 기사섬네일

    SPECIAL



    2019 유통산업 보고서 - PART 1ㅣ업태별 결산 및 전망 ② 슈퍼마켓

    2019 유통산업 보고서

    ‘유통 개혁’의 해 2019
    반등 기폭제를 찾아라

    2018년 유통업계는 또 다시 힘겨운 한해를 이어가며, 뚜렷한 실적 개선의 돌파구를 찾지 못했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은 구조적 하락세가 지속됐고, 시장포화기의 편의점도 매출 부진의 회복세가 미약했다. 온라인쇼핑과 면세점만이 약진을 보였지만, 과거만큼의 고성장은 기대하기 힘든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소매경기가 바닥을 찍은 상태에서 더 이상 내려갈 것이 없다는 푸념마저 나오고 있다.
    올해도 유통업계는 소매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갖기보다...

리테일매거진
통권 515호

2019년 1월호

2019 유통산업 보고서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홈쇼핑
MD의 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