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MARKET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ㅣ바디케어 제품

    샤워 중 바르는 바디로션?
    효과에 재미까지 더하다

    과거 얼굴 피부 관리에는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소비자들이 바디케어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최근 인종, 연령에 따라 서로 다른 바디케어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관련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광택 필링 제품에서 버블 마스크 팩에 이르기까지, 최근 기존 스킨케어 방식에서 더 나아가 관리하며 힐링까지 할 수 있는 새로운 스킨케어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실제로 미국 스킨케어 이용자 중 39%는 스트레스를 풀고 ...

  • 기사섬네일

    SPECIAL



    유통업계 물류 플랫폼 혁신ㅣ⑦ 영국 사례 - 오카도, 테스코, 웨이트로즈&파트너스

    이커머스 주도권 경쟁
    ‘풀필먼트 물류’에 달렸다

    최근 온라인 기업뿐 아니라 기존 오프라인 강자들이 온라인 신설법인과 이커머스 통합 사업본부 등을 내세워 온라인 시장에서 영토 확장에 나서고 있다. 이들 기업은 하나 같이 물류 경쟁력 확보를 1순위 투자처로 꼽으며, 풀필먼트 센터 구축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다. 온라인 시장에서 차별화된 물류·배송 서비스가 갖는 막강한 경쟁력을 고려할 때 최상의 물류 시스템 확보를 위한 투자는 필수이기 때문이다.
    특히 단순히 큰 규모의 창고를 구해 상품을 적재하는 작업이 아니라 온...

  • 기사섬네일

    SPECIAL



    유통업계 물류 플랫폼 혁신ㅣ① 온라인 전용센터 투자 현황

    이커머스 주도권 경쟁
    ‘풀필먼트 물류’에 달렸다

    최근 온라인 기업뿐 아니라 기존 오프라인 강자들이 온라인 신설법인과 이커머스 통합 사업본부 등을 내세워 온라인 시장에서 영토 확장에 나서고 있다. 이들 기업은 하나 같이 물류 경쟁력 확보를 1순위 투자처로 꼽으며, 풀필먼트 센터 구축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다. 온라인 시장에서 차별화된 물류·배송 서비스가 갖는 막강한 경쟁력을 고려할 때 최상의 물류 시스템 확보를 위한 투자는 필수이기 때문이다.
    특히 단순히 큰 규모의 창고를 구해 상품을 적재하는 작업이 아니라 온...

리테일매거진
통권 519호

2019년 5월호

유통업계 물류 플랫폼 혁신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홈쇼핑
MD의 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