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PECIAL



    [이업종간 제휴·협업] ③ 일본 사례

    이업종간 제휴·협업

    영역 파괴한 파트너십
    융합과 창조로 진화

    유통업의 구조적 패러다임이 바뀌며 불확실성이 심화되고 있는 현 시대에는 이업종 간 전략적 제휴 등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하는 기업만이 미래를 보장받을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전략적 제휴는 유통업과 성격이 다른 이업종과의 ‘결합’으로 기존처럼 기업을 인수하는 고전적 방식이 아니라 조인트벤처, 전략적 제휴 같은 형태로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특히 객수 감소로 신규고객 창출에 고민에 빠진 오프라인 업계로서는 온라인 플랫폼이나 IT기업 등 이종산업 간의...

  • 기사섬네일

    SPECIAL



    [국내외 밀솔루션 트렌드] ② 글로벌 밀솔루션 트렌드

    건강·간편은 기본
    가구별 맞춤형 식단 제안

    팬데믹 여파로 집에서 본격적인 요리를 즐기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소비니즈 영향으로 전세계를 무대로 밀솔루션 시장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유럽 시장에서는 밀솔루션 스타트업을 인수해 사업 확대를 꾀하는 유통업체가 증가했고, 인프라 확대를 기반으로 채식, 4인 가족을 위한 대용량 밀키트 등 독자적인 상품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 내 밀솔루션 상품의 최신 동향을 살펴본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미리 준비된 식재료, 조미료가 레시피와 함...

  • 기사섬네일

    STORE



    [복합몰] 엘리웨이 인천

    산책하듯 쇼핑 즐기는
    아파트 단지 속 테라스몰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복합몰 앨리웨이 광교로 주목 받았던 디벨로퍼 업체 네오밸류가 인천 도화지구에 신규 문화복합공간을 표방하는 앨리웨이 인천을 선보였다. ‘도심 속 나만의 테라스’를 콘셉트로 인도어·아웃도어몰의 장점을 고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능에 따라 분리된 2개동과 그 가운데를 지나는 공원 등 지역민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산책하듯 쇼핑할 수 있는 곳으로 차별화했다.

    ‘앨리웨이’는 네오밸류가 2015년 광교점을 오픈할 당시 새롭게 선보인 아파트...

리테일매거진
통권 544호

2021년 6월호

이업종간 제휴 · 협업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2021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오토스토어(l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