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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업계 친환경 전략ㅣ⑤ 일본 친환경 전략

    유통업계 친환경 전략

    필환경 시대
    기업은 ‘에코 마케팅’ 바람

    경기 회복의 탄력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국면에서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 가능성은 낮아지고 있다. 소비침체, 경영실적 악화, 최저임금 상승 등 악순환이 계속되며 소매경기 역시 여전히 한겨울이다. 특히 2019년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웃을 일이 없었다. 이커머스와의 최저가 경쟁이 지속되고, 주요 온라인몰이 신선식품까지 판매영역을 확장하며 업태별로 어려움이 가중됐다. 명품과 리빙으로 매출 공백을 채운 백화점이 그나마 선방했지만, 이커머스 공세에 고전한 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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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매장ㅣ마리아노스 프레시마켓

    크로거 스타일로 재편된
    하이엔드 슈퍼마켓

    시카고가 속한 미국 중서부 지역의 일리노이주, 이곳에는 홀푸드마켓보다 업스케일 슈퍼마켓이라 불린 마리아노스 프레시마켓이 있다. 하지만 이제는 하이엔드를 지향하던 이미지를 벗어나 대중적이고 친근한 매장이 되고자 그 모습을 바꿔 나가고 있다. 과연 마리아노스에는 어떤 변화가 일고 있을까.

    미국 내에서 마리아노스 프레시마켓(Mariano’s Fresh Market)이 있는 지역은 부자 동네라는 인식이 있었다. 그만큼 마리아노스는 중산층과 부유층 상권에만 출점했다.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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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업계 친환경 전략ㅣ③ 글로벌 에코 패키지 현황

    유통업계 친환경 전략

    필환경 시대
    기업은 ‘에코 마케팅’ 바람

    경기 회복의 탄력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국면에서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 가능성은 낮아지고 있다. 소비침체, 경영실적 악화, 최저임금 상승 등 악순환이 계속되며 소매경기 역시 여전히 한겨울이다. 특히 2019년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웃을 일이 없었다. 이커머스와의 최저가 경쟁이 지속되고, 주요 온라인몰이 신선식품까지 판매영역을 확장하며 업태별로 어려움이 가중됐다. 명품과 리빙으로 매출 공백을 채운 백화점이 그나마 선방했지만, 이커머스 공세에 고전한 대형...

리테일매거진
통권 528호

2020년 2월호

유통업계 친환경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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