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PECIAL



    온라인쇼핑 업계 PB 개발 현황

    방대한 고객 리뷰로 탄생한
    이커머스 PB의 약진

    유통업계 PB 경쟁에 이커머스 업체들까지 가세해 그 열기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총 거래액만 증가할 뿐 영업이익률은 마이너스 성장을 면치 못하고 있던 이커머스 업계에 PB가 수익구조 개선을 위한 구원투수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티몬의 ‘236:)’과 쿠팡의 ‘탐사’. 이는 소셜커머스를 대표하는 두 업체가 지난해 출시한 자체 브랜드명이다. 그동안 판매중개업에 치중했던 소셜커머스 및 오픈마켓 업체들이 하나둘 PB를 론칭하면서 이커머스 업계에도 ...

  • 기사섬네일

    SPECIAL



    간편식의 진화, 밀키트 시장 트렌드 ④ 일본 사례 - 오아식스·로손·샤프

    밀키트 객층 세분화
    키즈·실버 전용 밀키트 등장

    2010년부터 본격적으로 확대일로를 보이기 시작한 일본 밀키트 시장. 이제는 요리의 수고를 덜어주는 식재료 배송 서비스에서 진일보해 된장, 매실주 같은 일본 전통식품까지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형태로 밀키트 시장이 한 단계 진화하고 있다.

    일본 유통업계에서는 밀키트 시장의 잠재적 성장 규모를 약 2천억 엔으로 추정하며, 유망한 시장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일본에서는 아직까지 외부에서 음식을 구입해 집에서 바로 먹는 ‘중식’ 상품에 ...

  • 기사섬네일

    SPECIAL



    간편식의 진화, 밀키트 시장 트렌드 ⑤ 영국 사례 - 구스토·마인드폴 셰프·프레시 피트니스...

    HMR보다 건강한 식재료 배송
    ‘헬시 밀키트’로 소구

    바쁜 일상과 시간에 쫓기는 영국인들에게 밀키트는 건강한 한끼를 제공하는 동시에 비용 부담까지 줄일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가격 부담을 줄인 효율적인 식단부터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고급 레스토랑 메뉴 못지않은 프리미엄 라인까지 다양한 밀키트 상품들이 영국 소비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영국 식탁에 올라가는 메뉴는 그리 많지 않지만, 주로 육식 위주여서 재료 손질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따라서 대형 슈퍼마켓은 물론 웨이트로즈와 막스...

리테일매거진
통권 507호

2018년 5월호

간편식의 진화, 밀키트 시장 트렌드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k shop
global retail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