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PECIAL



    이커머스 주도권 경쟁 ④ 영국 현황

    이커머스 주도권 경쟁

    원톱 향한 ‘빅 피처’
    이커머스 패권경쟁 가열

    국내 이커머스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매물로 나온 가운데 국내 최대 오픈마켓의 매각 시나리오와 파급 효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되는 쿠팡 역시 기업가치 극대화를 노리고 사업 다각화에 나서며 가속 페달을 밟고 있는 상황. 완전 경쟁시장인 온라인쇼핑업 특성상 절대적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지 못하면 구조적으로 이익을 내기 어려운 가운데 올해 유통업계 이목은 이커머스 시장의 미래와 패권 경쟁에 쏠려 있다.
    특...

  • 기사섬네일

    STRATEGY



    물류 혁신ㅣ글로벌 유통업계 MFC 전략 - 하

    온·오프라인 경계 없애는
    옴니채널 전략의 주역은 ‘MFC’

    지난호에서는 점포를 거점으로 온라인 주문 상품의 배송시간을 단축하는 MFC의 경쟁력과 월마트의 운영 사례를 알아보았다. 이번호에서는 아마존, 크로거, 알버트슨 등 그 외 미국 주요 유통업체들은 MFC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살펴보며 각각의 운영 전략을 비교해보자.

    조사기관 메르카투스(Mercatus)는 2020년 9월, 온라인쇼핑에 관한 ‘e-그로서리 뉴 리얼리티 : 미국 온라인쇼핑에 있어 팬데믹의 영향(eGrocery’s New Reali...

  • 기사섬네일

    SPECIAL



    SPECIAL REPORTㅣ옴니채널과DX의 실현

    옴니채널은 채널전략이 아니라
    고객전략이다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 아니라 근무 혁신을 포함한 옴니채널 및 DX(Digital Transformation)화는 유통업체들의 피할 수 없는 과제가 됐다. 옴니채널 실현을 위한 DX의 역할은 무엇인가. 그것은 고객 관점에서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하는 혁신이다.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의 모습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온라인을 다방면으로 활용하게 됐다는 것이다. 일용품은 물론 식재료까지 온라인쇼핑으로 구입하고, 음식 배달도 온...

리테일매거진
통권 541호

2021년 3월호

이커머스 주도권 경쟁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AME 광고
오토스토어(l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