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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ECIAL REPORTㅣ대형마트 3사의 뉴 마트 체험

    대형마트 온·오프 경쟁력
    매장에서 시작된다

    대형마트가 미래형 매장을 테스트하고 있다. 온라인 공세에 새로운 성장 발판 모색에 나선 대형마트가 매장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취했다. 하지만 그 방법에서는 차이가 나타났다. 복합쇼핑몰처럼 고객이 찾아와서 체류할 수 있는 매장이 생기는 한편, 점포 후방에 풀필먼트센터를 구축하고 근거리 배송을 강화하기도 했다. 또한 이들의 장점을 한데 모은 옴니스토어도 등장했다. 최신 대형마트 리뉴얼 사례를 바탕으로 이들의 미래 전략을 살펴본다.

    기존 자산 매장 활용도 극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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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LOBAL



    미국 소매업계 키워드 ① 리즈널 SM·달러스토어·HDS

    소매업계 연쇄 도산 위기에도
    신규 투자 활발한 3업태

    최근 미국 유통업계의 주요 트렌드를 키워드로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그 첫 번째 연재로, 적극적인 신규 출점과 상품구색 확대, 디지털 서비스 투자로 고객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리즈널 SM, 달러스토어, 하드 디스카운트 스토어 업계의 최신 동향부터 살펴보겠다.

    키워드① 리즈널 SM
    신포맷 개발 및 디지털 투자에 박차
    최근 리즈널 SM 업계에서 우위가 갈리고 있다. HEB(HE Butt), 하이비(Hy-Vee), 퍼블릭스(Publix)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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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ECIAL



    서비스형 리테일 확산ㅣ④ 중국 사례

    서비스형 리테일 확산

    서비스로서의 유통
    ‘경험 혁신’에 투자하라

    유통업계의 온라인화가 가속화되면서 오프라인 매장은 단순 제품 판매가 아닌 다양한 역할을 주문받고 있다. 크라우딩 펀딩 플랫폼 와디즈의 ‘공간와디즈’나 롯데하이마트의 ‘메이커스랩’처럼 아직 세상에 나오지 않은 제품을 모아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이 늘고 있는 이유인데, 이러한 매장은 비즈니스로서 유통이 아닌 ‘서비스로서 유통(RaaS ; Retail as a Service)’을 구현하고 있는 곳이다.
    특히 최근 ‘서비스형 리테일’을 구현하는...

리테일매거진
통권 533호

2020년 7월호

서비스형 리테일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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