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MARKET



    글로벌 상품 동향 | 먹는샘물

    ‘더 건강하고 더 맛있게’
    먹는샘물에 기능성 더하다

    글로벌 음료 시장이 변하고 있다. 감미료와 인공 보존료 등을 제외한 건강지향형 제품이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 것. 글로벌 먹는샘물 시장 역시 프리미엄 제품과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향이나 맛을 가미한 플레이버 워터 제품이 파이를 넓히고 있다. 고품질 상품을 바탕으로 타깃 세분화가 이뤄지고 있는 만큼 글로벌 먹는샘물 시장은 앞으로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코카콜라는 2007년 건강음료업체 글라소(GLACEAU)를 인수하면서 프랑스 브...

  • 기사섬네일

    STORE



    해외점포 | 일본 진출한 프랑스 ‘피카드’

    프렌치 레스토랑 맛 그대로
    일본에 ‘냉동식품 바람’ 일으키다




    프랑스 냉동식품 전문점 ‘피카드’가 일본에 로드숍 1호점을 오픈했다. 프랑스인의 식생활을 변화시킨 피카드는 일본 소비자들의 식생활에도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어 일본 유통업계는 피카드가 주도하는 ‘냉동식품 혁명’에 주목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23일 이온의 자회사인 이온사브어(AEON SAVEUR)가 도쿄 아오야마에 프랑스 피카드의 일본 최초 로드숍인 ‘피카드 아오야마점’을 개점했다. 피카드는 프랑스에 본...

  • 기사섬네일

    SPECIAL



    지역 토종 소매기업 집중분석 | ④ 미국 사례 - 얀센즈·올리버스·하버스트·맥카프리즈 푸드...

    지역 커뮤니티 스토어
    로컬 상권을 접수하다


    미국에서 로컬 슈퍼마켓은 지역 소비자들의 니즈를 근거리 상권에서 필요한 시점에 빠르게 충족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지역 커뮤니티 장소로서 지역민들의 소비 선호도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로컬 상권에 특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국의 식료품 전문지 프로그레시브 그로서가 선정한 올해의 독립형 슈퍼마켓 업체들을 통해 미국 로컬 슈퍼마켓의 성공 전략을 살펴본다.






    미국에서 슈퍼마켓 사업은 마진율이 낮고 소비자 기호도 끊임없이 변...

리테일매거진
통권 498호

2017년 8월호

지역 토종 소매기업 집중분석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마스티하
K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