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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화 마케팅 전략] ④ 일본 초개인화 마케팅

    퍼스널 컬러 제안 안경까지 등장
    초개인화로 MZ세대 흡수

    일본 유통업계는 젊은 소비자 니즈 공략과 편의성 제고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조조타운은 조조 슈트, 조조 매트에 이어 뷰티 제품을 추천해주는 조조 글래스를 론칭해 MZ세대 여성층의 지지를 모았다. 성장 침체기에 빠진 백화점 업계에서도 고객의 얼굴 유형 분석 서비스를 출시, 맞춤형 스타일링 추천을 제공하며 고객흡수에 나서고 있다.

    일본 온·오프라인 유통업계가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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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화 마케팅 전략] ② 미국 초개인화 마케팅

    아마존이 이끈 개인화 마케팅
    패션·뷰티 상품 제작으로 확장

    미국에서는 AI와 딥러닝 등 첨단 기술에 기반해 피부부터 헤어 제품, 신발, 옷, 식품까지 나만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해주는 퍼스널라이제이션이 유통업계 주요 경쟁력으로 부상했다. 선두주자인 아마존부터 D2C몰들이 적극 도입하고 있으며, 타깃도 개인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뷰티업체와 손잡고 매장에서 관련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소비자의 요구사항과 취향이 정교해지면서 퍼스널라이제이션, 일명 일대일 맞춤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다. 퍼스널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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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화 마케팅 전략] ⑤ 유럽 초개인화 마케팅

    유럽 소비자 일상 파고든
    초개인화 마케팅

    과거 자동차, 명품 브랜드에서 주로 전개하던 개인화 마케팅이 점점 소비자의 일상생활로 확대되고 있다. 유럽 유통업계는 빅데이터, AI 등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마케팅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 소비니즈가 세밀화, 다양화되면서 유럽 소매 시장에서도 개인화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배해진 · 프랑스 통신원

    프랑스 마케팅 솔루션기업 엡실론(Epsilon)의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90%가 개인화 마케팅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7...

리테일매거진
통권 548호

2021년 10월호

개인화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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