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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판매 심리학ㅣ③ 고객과의 거리, 관여도 조사

    고객과 물리적 거리 좁히면
    호감도 향상

    직원 스스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해 자신이 있다면 접객시 고객과의 심리적 거리감을 좁힐 수 있다. 본인도 확신이 없는 상품을 고객에게 추천할 경우 ‘거짓’을 전달하고 있다는 죄의식에 자신도 모르게 위축돼 고객과 일정한 거리를 두고 서게 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먼저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 정보와 장점에 대해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 이를 완벽히 숙지했다면 다음은 고객과의 물리적 거리를 좁히는 것이 포인트다.

    접객을 하다보면 생각지도 못했던 고객 반응에 당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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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ECIAL



    PART 1. 업태별 결산 및 전망ㅣ③ 백화점·쇼핑센터·면세점

    2020 유통산업 보고서

    격동의 해 2020
    혁신 고삐 늦추지 마라

    경기 회복의 탄력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국면에서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 가능성은 낮아지고 있다. 소비침체, 경영실적 악화, 최저임금 상승 등 악순환이 계속되며 소매경기 역시 여전히 한겨울이다. 특히 2019년 오프라인 유통업계로서는 웃을 일이 없었다. 이커머스와의 최저가 경쟁이 지속되고, 주요 온라인몰이 신선식품까지 판매영역을 확장하며 업태별로 어려움이 가중됐다. 명품과 리빙으로 매출 공백을 채운 백화점이 그나마 선방했지만, 이커머스 공세에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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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ECIAL



    PART 2. 글로벌 결산 및 전망ㅣ⑤ 중국

    2020 유통산업 보고서

    격동의 해 2020
    혁신 고삐 늦추지 마라

    경기 회복의 탄력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국면에서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 가능성은 낮아지고 있다. 소비침체, 경영실적 악화, 최저임금 상승 등 악순환이 계속되며 소매경기 역시 여전히 한겨울이다. 특히 2019년 오프라인 유통업계로서는 웃을 일이 없었다. 이커머스와의 최저가 경쟁이 지속되고, 주요 온라인몰이 신선식품까지 판매영역을 확장하며 업태별로 어려움이 가중됐다. 명품과 리빙으로 매출 공백을 채운 백화점이 그나마 선방했지만, 이커머스 공세에 고...

리테일매거진
통권 527호

2020년 1월호

2020 유통산업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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