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PECIAL



    현장 포커스ㅣ코엑스 '푸드위크 2017' 현장에서 본 식품 트렌드 변화

    지금 식품시장은
    ‘이색·간편·건강’에 주목한다

    식품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코엑스 푸드위크 2017’이 지난 10월 25~2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총 1,614 부스가 참가한 올해 전시회에서 두드러졌던 식품 트렌드로 ‘이색원료의 확대’, ‘간편 패키지 진화’, ‘식품 서비스의 다양화’를 꼽을 수 있다. 4일간 진행된 이번 전시회는 4만 5천여 명의 참관객을 유치하며, 글로벌 푸드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코엑스 푸드위크...

  • 기사섬네일

    STORE



    화장품 전문점 | 아리따움 명동 플래그십스토어

    ‘눈치보지 마세요’
    혼자여도 즐거운 뷰티 몰링

    최근 뷰티 매장을 찾는 고객들은 소비의 주체가 ‘나’라고 생각하며 구매의 과정과 경험을 중시한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 아리따움은 명동 플래그십스토어를 통해 고객들이 눈치보지 않고 제품을 마음껏 체험해볼 수 있는 코너와 색다른 서비스를 선보였다. 불편한 시선이 없는 ‘뷰티 놀이터’는 아리따움의 차세대 모델이다.

    실용성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가치소비가 늘어나며 뷰티 분야에서도 알뜰하게 자신을 가꾸는 방법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소비하는...

  • 기사섬네일

    SPECIAL



    2018 분야별 유통산업 전망 | 세션 2 - 저성장기 수익성 혁신 전략, 제로 베이스 경...

    세션 2 저성장기 수익성 혁신 전략, 제로 베이스 경영혁신

    판촉비·인건비도 원점에서 재점검
    경영 쇄신에 예외 없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불확실성의 시대, 이익에 대한 압박이 증가하면서 비용 혁신으로 경영 효율화를 추구하는 ‘제로 베이스 경영혁신(Zero-Based Transformation)’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발표를 맡은 AT커니 이철 상무는 “저성장기일수록 원가관리 같은 기본에 충실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며 “글로벌 선도 기업들이 도입한 ZBT는 입증 가능한 비용을 근거로 예산 사용을 최적화...

리테일매거진
통권 502호

2017년 12월호

2018 분야별 유통산업 전망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2017연감
경희사이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