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PECIAL



    2020 유통 트렌드ㅣ⑨ 오프라인 유통매장의 미래

    언택트만이 답?
    현장 인재는 여전히 중요하다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서 미래 예측은 과거보다 어려울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이후 예상되는 소비환경 변화 가운데 분명한 것은 온라인 구매 니즈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한편, 매장 방문 수요 또한 돌아올 것이라는 점이다. 다만 이러한 재방문 수요는 언택트, 즉 비접촉 쇼핑으로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고, 무엇보다 점포가 안전하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유통업체들은 소비자의 매장 방문 증대를 위해 오프라인 매장 쇼핑이 개인의 건강 및 안전에 위협이 되지...

  • 기사섬네일

    STRATEGY



    디지털 전략ㅣ월마트의 디지털 시프트

    디지털 투자·인력 확대
    고객 구매 경험 향상 목표

    월마트는 최근 적극적으로 진행해 온 디지털 투자를 실적으로 연결시키는 데 성공하며 실적 호조세를 이어갔다. 월마트는 이미 소매기업이 아닌 디지털 기업이라 말할 수 있을 만큼 규모 면에서 이커머스 사업 확대, 점포 디지털화를 통한 고객 구매 경험 향상을 실현하고 있다. 월마트 최신 결산을 통해 디지털 전략 관련 움직임을 살펴본다.

    월마트의 2019년 연결 매출은 5,239억 6,400만 달러(전년 대비 1.9% 증가), 수익은 148억 8,100만 달...

  • 기사섬네일

    STORE



    대형마트ㅣ이마트 신촌점

    ‘과일·채소도 1인분만’
    2030 노리는 이마트의 변신

    신촌 랜드마크로 오랜 기간 자리를 지킨 그랜드플라자에 이마트가 신규 매장을 열었다. 이마트가 핵심 경쟁력으로 지목한 ‘그로서리’에 집중한 한편 젊은 고객과 1~2인 가구가 많은 상권 특성을 고려한 상품 구성을 선보였다. 높은 접근성과 차별화된 식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신촌점은 지금까지의 대형마트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이마트가 신촌에 신규 매장을 열었다. 트레이더스를 제외한 이마트 매장으로는 2018년 12월 오픈한 의왕점 이후 1...

리테일매거진
통권 535호

2020년 9월호

콜라보 마케팅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정기구독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