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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리 보는 2019년 소매경기│2. 소매경기 전망 인터뷰 - ③ 제조업계 부문

    ② 소매경기 전망 인터뷰 - 제조업계 부문 유한 킴벌리 고객사업부문장 박상렬 전무


    인구구조 변화와 디지털화로
    제조업계 혁신 가속화


    저성장 기조 속에서도 디지털로의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는 유통업계의 새로운 시도가 계속돼 제조업계도 이에 대비, 신속하게 상품 및 영업 전략을 수립해야 했다. 유한킴벌리 박상렬 전무는 디지털화를 통해 소비자 및 유통업체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RM 올 한해 영업환경 및 생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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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A 매장│GU 롯데월드몰점

    초저가 SPA 'GU' 진출,
    유니클로 신화 이을 것인가


    지난 9월 유니클로의 세컨드 브랜드인 GU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국내 1호점인 '롯데월드몰점'을 개점했다. 유니클로에 비해 패션성 및 글로벌 트렌드를 내세우며 차별화를 꾀하는 한편, 시너지를 도모해 '따로 또 같이' 전략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SPA 시장 1인자인 유니클로가 세컨드 브랜드 GU의 사업 개시를 본격 선언했다. GU는 유니클로를 운영하는 일본의 패스트리테일링이 2006년에 추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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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RKET



    글로벌 신제품 트렌드ㅣ버섯 성분을 함유한 스킨케어

    영양 덩어리 버섯
    스킨케어 성분으로도 유효




    건강을 중요시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글로벌 뷰티, 식품 제조업체들은 슈퍼푸드로 알려진 버섯을 다양한 상품의 주요 성분으로 사용하고 있다. 화장품, 영양 보충제뿐 아니라 커피, 차 같은 기호식품에도 활용되며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







    민텔의 GNPD(Global New Products Database)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버섯과 효모 성분을 포함한 스킨케어제품 출시가 가장 활발한 곳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2015~201...

리테일매거진
통권 513호

2018년 11월호

미리보는 2019년 소매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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