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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업계 콘텐츠 강화 전략] ② 미국 사례

    아바타로 즐기는 명품 구매
    MZ세대의 간접 쇼핑 체험장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이 일상화되면서 온라인으로 충족할 수 없는 실재적 경험에 대한 니즈가 증가했다. 유통업체들은 쇼핑 경험을 간접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에 주목하고 있다. 2021년 화두 중 하나인 메타버스에 콘텐츠를 채우고 있는 브랜드도 늘어나고 있는데.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특별한 체험을 원하는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소구하고 있다.

    미국 유통업체들의 콘텐츠 마케팅이 새로운 영역은 아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실재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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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업계 콘텐츠 강화 전략] ① 국내 유통업계 콘텐츠 활용 현황

    MZ세대의 디지털 소비 문법
    콘텐츠로 확보하라

    최근 주요 소비층으로 꼽히는 MZ세대는 화제성에 민감하고 쇼핑도 놀이처럼 즐기면서 하는 것을 선호한다. 단순 즐거움뿐 아니라 다양한 정보와 신선한 경험도 함께 누리길 원한다. 최근 유통업계가 온라인 기반의 콘텐츠 마케팅 강화에 나서는 배경이 여기에 있다. 유통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콘텐츠 마케팅 전략별 특징과 국내 유통업계 주요 사례를 살펴본다.

    코로나19 팬데믹 영향과 정보기술 발달로 온라인 소비가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 소비가 늘고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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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업계 콘텐츠 강화 전략] ⑤ 유럽 사례

    틱톡 챌린지, 메타버스 패션쇼…
    독특함과 즐거움으로 승부

    유럽 유통업계는 기업별 개성을 담은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며 소비자에게 다양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쇼핑도 놀이처럼 하길 원하며 디지털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MZ세대 이용률이 높은 틱톡, 메타버스를 활용한 콘텐츠 등 재미와 혁신에 초점을 맞춘 유럽 유통업계의 콘텐츠 활용 전략을 살펴본다.

    영국 라이브 쇼핑 시장의 성장세가 가속화되고 있다. 실제로 포브스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3천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

리테일매거진
통권 547호

2021년 9월호

유통업계 콘텐츠 강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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