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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매장│일본 훼미리마트 콜라보 매장

    빨래방 들여온 훼미리마트
    스마트폰으로 세탁 상황 체크


    훼미리마트가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훼미마 세탁소(Famima Laundry)'와 함께 두 번째 콜라보 매장을 선보였다. 점포 주차장을 개조해 선보인 1호점이 호평을 얻자, 2호점은 고객이 편의점과 세탁소를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는 일체형 매장으로 선보였다. 스마트폰으로 세탁기 가동 상황을 체크, 대기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훼미리마트는 세탁소 결합형 매장의 프랜차이즈화를 고려 중이다.






    일본 훼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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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ECIAL



    인플루언서 플랫폼 경쟁ㅣ③ 미국 사례 - 노드스트롬, 월마트·타깃, 아마존

    ‘커머스의 신 권력’
    소셜 인플루언서 잡아라

    마케팅의 주어가 달라지고 있다. 1인 미디어 창작자이자 소셜 네트워크상의 ‘크리에이터’라 불리는 이들이 만들어내는 콘텐츠가 자신들의 브랜딩을 넘어 커머스 효과까지 발휘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유통·제조기업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의 미디어 활동은 개인의 독특한 취미에 그치지 않고 수익으로 연결돼 취미로 콘텐츠를 만들던 젊은층에게 ‘1인 창작자’라는 타이틀이 붙고, 기업들은 ‘SNS 스타 브랜드’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재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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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LOBAL



    프랑스 - 명품과 스타트업의 제휴 트렌드

    명품업계의 피지털(phygital) 바람
    샤넬도 스타트업과 손잡다

    2018년 프랑스 유통업계의 핵심 키워드는 ‘피지털(phygital)’로, 물리적 매장의 디지털화에 나선 유통업체들이 신생 스타트업 사들이기에 한창이다. 샤넬 같은 럭셔리 업체와 백화점 봉마르셰 등도 온라인 스타트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기존 명품 브랜드에 디지털을 입히고 있다.

    ‘파리 리테일 위크’는 매년 프랑스 유통시장의 핵심 트렌드와 빅 이슈를 제시하는 행사 주간으로, 2018년 프랑스 유통업계의 핵심 키워드를 피지털(phy...

리테일매거진
통권 511호

2018년 9월호

커머스의 신 권력 소셜 인플루언서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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