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TRATEGY



    혁신 기업│2019년 주목해야 할 소매 브랜드

    혁신으로 무장한
    리테일 브랜드 10선


    미국의 유명한 브랜딩 컨설턴트인 데니스 리 욘(Denise Lee Yohn)이 '2019년 주목해야 할 기업'을 발표했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총 26개 기업이 선정됐는데, 그중 10곳이 유통 관련 업체였다. 어떤 기업이 선정됐으며, 선택된 이유는 무엇인지 살펴본다.





    아마존, 월맡, 알리바바 등 글로벌 유통 거인부터 캐나다 구스, 제이크루 같은 패션 전문 기업까지… 탄탄한 성장세로 주목 받는 기업이 있는 반면, 부정적인 이슈로 이목을 모...

  • 기사섬네일

    STORE



    생활용품 전문점ㅣ무인양품 영풍종로점

    무인양품
    서점 속으로 들어가다

    무인양품이 신촌점에 이어 또 한번 대형점을 출점했다. 이번에는 1,600㎡ 규모로, 지난해 2월 오픈했던 신촌점을 넘어섰다. 매번 신규점을 출점할 때마다 최대 규모 매장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무인양품의 대형화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무인양품 중 최대 규모인 영풍종로점은 서점 속에 들어간 라이프스타일숍을 특징으로 한다.

    무인양품 영풍종로점이 2018년 12월 12일 서울 영풍문고 종각 종로본점 내에 열었다. 영풍종로점의 총 면적은 1,606㎡, 매장면...

  • 기사섬네일

    SPECIAL



    Issue Focusㅣ신규점으로 본 대형마트 혁신 방향

    ‘뉴 마트’ 개혁의 중심
    기술 혁신·쇼핑 경험에 있다

    지난해 12월 13일 롯데마트와 이마트가 새로운 점포를 오픈했다. 신규 출점보다 기존 매장 리뉴얼, 전문점 강화 같은 전략을 줄곧 펼쳐오던 대형마트가 같은 날 개점을 한 것이다. 두 매장은 각각 신기술을 선보여 고객 시선을 사로잡았고 매장 내부 전문점과 그로서란트 등 특화매장 비중이 높다는 특징이 있다. 새롭게 선보인 롯데마트 금천점과 이마트 의왕점을 통해 대형마트의 미래 전략을 살펴본다.

    전문점·문화공간 전진 배치
    온 가족이 즐기는 체험형 마트
    ...

리테일매거진
통권 516호

2019년 2월호

지역 밀착형 스토어 분석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홈쇼핑
한국노인인력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