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섬네일

    SPECIAL



    코로나19로 바뀐 소비시장ㅣ① 소비패턴 및 유통채널 변화

    코로나19로 바뀐 소비시장

    ‘치유 테마’로
    소비 불씨 살려라

    코로나19가 유통 현장의 풍경을 단번에 바꿔놓았다. 코로나19 확산에 임시 휴업에 돌입한 오프라인 점포들이 속출하고, 써봐야 산다며 체험 서비스를 늘렸던 매장들은 제품 시연이나 시식 중단은 물론 외부 행사를 취소하는 등 판촉 활동을 멈춘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소비자들이 건강과 위생에 더 신경 쓰며 기존의 소비패턴도 바뀌는 분위기다. 건강에 대한 투자는 늘고, 소비 활동을 집에서 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면서 이른바 홈코노미(Homeconomy)가 부상...

  • 기사섬네일

    SPECIAL



    코로나19로 바뀐 소비시장ㅣ③ 일본 현황 및 건강시장 트렌드

    코로나19로 바뀐 소비시장

    ‘치유 테마’로
    소비 불씨 살려라

    코로나19가 유통 현장의 풍경을 단번에 바꿔놓았다. 코로나19 확산에 임시 휴업에 돌입한 오프라인 점포들이 속출하고, 써봐야 산다며 체험 서비스를 늘렸던 매장들은 제품 시연이나 시식 중단은 물론 외부 행사를 취소하는 등 판촉 활동을 멈춘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소비자들이 건강과 위생에 더 신경 쓰며 기존의 소비패턴도 바뀌는 분위기다. 건강에 대한 투자는 늘고, 소비 활동을 집에서 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면서 이른바 홈코노미(Homeconomy)가 부상...

  • 기사섬네일

    GLOBAL



    일본의 디스카운트 SM '로피아'

    일본의 알디로 부상 중인
    ‘로피아’는 누구인가

    7년 만에 매출 3배를 기록한 슈퍼마켓 ‘로피아’의 성장세에는 그야말로 파죽지세라는 말이 딱 어울린다. 현재 가장 급성장하고 있는 업체이지만 현지 미디어 노출을 꺼려 그 실체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다. 로피아는 어떤 기업이며, 어떻게 경이로운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는지 집중 해부해보겠다.

    2020년 2월기 결산 매출 1,560억 엔, 점포 수 48개(2020년 1월 기준)밖에 되지 않는 중소 슈퍼마켓 업체 로피아(Lopia)가 일본 유통업계의 신 판매왕으...

리테일매거진
통권 530호

2020년 4월호

코로나19로 바뀐 소비시장

지난호 보기 정기구독신청
판촉캘린더
S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