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편의점 3.0시대 도래
O4O 정밀화 · DX 강화에 집중


국내 편의점 시장은 2016년 3만 점 달성을 지나 6년 만에 5만 점 시대에 돌입했다. 편의매장에서 특화매장을 거쳐 무인매장에 이르기까지 국내 편의점의 포맷은 3.0세대로 진화했다. 향후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보다 효율적으로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O4O 전략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편의점 시장의 청사진은 무엇인지 업계 현황과 전략을 통해 살펴본다.기사전문보기

기사 전문 보기는 정기구독회원서비스 입니다.

  • 회원 가입 후 리테일매거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모든 온라인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이용료 : 110,000
정기구독 신청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56호

2022년 6월호

[버전업 편의점 시대]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