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19호

2019년 5월호

유통업계 물류 플랫폼 혁신

실무
2019년 5월호
6월 판촉캘린더
6월의 Main Theme

여름의 시작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진다. 기후변화에 대응한 빠른 상품 전환이 필수다. 매년 무더위가 더 빠르게 찾아오는 경향이 있으므로, 에어컨, 제습기, 선풍기 등 대표적인 여름 가전제품은 별도 행사장 또는 계산대 앞쪽 빈 공간을 활용해 전개한다. 선크림, 제모제품 등 여름 시즌을 겨냥한 스킨케어 제품은 별도의 매대에 모아 진열한다. 날씨가 더워질수록 인기를 끄는 아이스박스, 팥빙수 재료 등도 빠짐없이 구색한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몸보신을 원하는 고객니즈에 맞춰 전복, 문어 등 보양식 관련 행사도 진행한다.

매장 운영 Point
① 상품관리
6월 초에는 유기농데이, 육포데이, 육우데이 등 식품 관련 다양한 판촉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날짜에 맞춰 관련 상품을 모아 행사를 진행하고, 고객 주의를 이끌 수 있도록 대형 판넬, 현수막 등을 배치한다. 여름 보양식, 휴가 관련 상품 등도 결품 없이 구색해 매출 견인에 힘쓴다.

② 매장관리
장마철에 접어들면서 일별 온도차가 크게 벌어질 수 있다. 비가 오면 기온이 내려가 매장이 춥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날씨에 따라 실내 온도를 적정하게 유지한다. 물기로 인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출입문 근처에 미끄럼 주의 표지판을 배치한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