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34호

2020년 8월호

언택트 기술의 진보

해외동향
2020년 7월호
사진으로 보는 일본 유통매장 6월 판촉 아이디어
‘스테이 홈’ 테마로
지역 특산물전 개최

5~6월이 되면 일본 소비자들은 매실을 비롯한 각종 과일을 넣고 술을 담근다. 그래서 유통업체들은 용기, 설탕, 시럽 등을 매장 초입에 배치해 계절감을 소구했다.
집에만 있기에 지친 사람들이 멀리 떠나지 못해 슈퍼마켓 매장을 찾고 있다. 유통업체들은 ‘스테이 홈(stay home)’을 내걸고 여행을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현실을 반영, 각 지역 특산물전을 열기도 했다. 다만 고객 몰림 현상 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이벤트를 비롯한 각종 행사를 자제하는 분위기여서 예년에 비해 왁자지껄한 분위기는 찾을 수 없었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