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통권 526호

2019년 12월호

2020 유통 대전망 세미나 밀착 취재

해외동향
2019년 12월호
사진으로 보는 일본 유통매장 11월 판촉 아이디어
PB와 마스코트 앞세운
크리스마스 판촉 열전

일본 매장들은 11월부터 크리스마스용품으로 재빨리 옷을 갈아 입는다. 슈퍼마켓 업계에는 각사를 상징하는 마스코트들이 있는데, 크리스마스 시즌은 이 마스코트들이 중점적으로 활동하는 시기다. 라이프 슈퍼마켓 역시 자사 마스코트인 ‘라라피’를 매장에 배치하고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적극 홍보했다.
맥주 성수기는 여름철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일본에서는 뜨거운 국물요리와 시원한 맥주가 환상의 궁합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도 국물요리와 함께 맥주를 홍보하며 마파두부 소스, 국물요리 소스를 증정하는 행사를 열었다.기사전문보기
  정기구독신청하기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