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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기충전! 여름 보양식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과일을 비롯해 여름철 입맛을 살려주는 상품 수요가 증가한다. 매출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초복을 중심으로 보양식 기획전을 전개해 수익을 극대화한다. 물량이 남거나 부족하지 않도록 전년 데이터를 기반으로 준비한다. 정육 매장은 삼계탕용 생닭과 인삼, 찹쌀 등을 연관진열해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간편식부터 손질 재료와 조미료 등이 모두 담긴 밀키트도 준비한다면 다양한 소비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수산 매장은 전복, 민물장어, 문어 등을 제안하고 요리법을 POP로 고지해 편의성을 높인다. 시식행사도 적극 진행해 홍보 효과를 높인다.

매장 운영 Point

① 직원관리
여름철 식품 사고 방지를 위해 집기 및 상품 관련 위생관리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집중 점검 품목과 담당자를 선정해 품질 상태를 정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휴가철에 대비해 근무 시간을 적절히 조정, 일손이 부족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② 상품관리
무더운 여름철, 식품을 취급하는 매장에서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이 식중독 예방이다. 상품 보관 온도를 준수하고 교차오염을 예방한다. 특히 여름철 변질되기 쉬운 식재료인 어패류, 나물류, 즉석식품 경우 온도관리 및 판매시간 규정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기사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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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권 556호

2022년 6월호

[버전업 편의점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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