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9월의 Main Theme

풍성한 한가위

올해 추석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다. 경기불황과 물가 상승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돼 있는 만큼 어느 때보다 판매 전략을 잘 세워야한다. 선물세트 판매는 보다 적극적인 접객과 판촉으로 막바지 매출 견인에 나선다. 제수용품 등 명절에 필요한 신선 · 가공식품은 가계 부담을 고려해 실속형 상품 위주로 준비한다. 차례용 상품은 가격대, 품질, 원산지에 주의해 상품을 구색한다. 채소류는 명절을 앞두고 판매가 급증하므로 사전 물량 확보에 주력한다. 예년보다 이른 명절로 평년 대비 높은 기온이 예상되는 만큼 신선식품 선물세트나 온라인 주문 상품 관련해 배송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매장 운영 Point

① 매장관리
한가위 명절 분위기가 느껴지도록 매장을 풍성하게 연출한다. 주동선 내 전용 매대에는 지난해 인기 높았던 선물세트를 선별해 진열한다. 명절을 앞두고 객수가 증가해 매장이 혼잡해질 수 있으므로 주동선 인근 집기 및 상품을 깔끔하게 정리해 고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할 수 있도록 한다.

② 인력관리
명절을 앞두고 행사가 급증하면서 매장 내 인력도 늘어난다. 부문이나 직원 간 지나친 판매 경쟁으로 불편한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교육한다. 마스크 착용, 주기적인 집기 및 손 소독을 철저히 지키도록 한다.기사전문보기

기사 전문 보기는 정기구독회원서비스 입니다.

  • 회원 가입 후 리테일매거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모든 온라인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이용료 : 110,000
정기구독 신청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58호

2022년 8월호

[고물가 시대 극복 전략]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