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10월의 Main Theme

가을 나들이

10월에는 연휴가 2주 연속 이어진다. 가을로 접어들면서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씨에 나들이 관련 니즈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단풍을 보러 가을 산행을 가는 고객을 겨냥해 등산화, 등산복, 등산 가방 등을 모아 아웃도어 기획전을 전개한다. 연인이나 가족 단위 나들이 고객을 타깃으로 도시락, 보온병, 돗자리 등 나들이용품 매대를 별도로 설치하고, 유아용 아웃도어용품도 함께 진열한다. 가공식품 매장에는 나들이철에 수요가 증가하는 김밥이나 샌드위치 재료를 패키지로 구성해 판매한다. 휴대성이 좋은 종이팩 음료도 함께 준비한다.

매장 운영 Point

① 상품관리
하우스 재배 영향으로 1년 내내 다양한 과일을 접할 수 있게 됐지만, 여전히 제철과일의 인기가 높다. 사과, 배, 감 등 형형색색의 가을 과일을 볼륨감 있게 진열해 풍성한 가을 분위기를 연출해본다.

② 매장관리
시즌 특성을 활용한 연관진열에 집중한다. 가을 아웃도어 모음전, 나들이용품 기획전은 관련된 상품이 많아 함께 추천하면 매출향상에 도움이 된다. 신상품 동향을 주의 깊게 살펴 매출이 둔화되는 품목은 빠르게 페이싱을 축소하고, 발주량을 조절한다.기사전문보기

기사 전문 보기는 정기구독회원서비스 입니다.

  • 회원 가입 후 리테일매거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모든 온라인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이용료 : 110,000
정기구독 신청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60호

2022년 10월호

[리테일 미디어의 힘]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