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11월의 Main Theme

월드컵 승리 기원!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이 11월 20일부터 시작된다. 우리나라 대표팀의 첫 경기는 24일에 예정돼 있다. 가정에서 가족들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 수요를 공략해 주류, 안주류 등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가전 부문에서도 월드컵은 대목 시기에 속한다. 월드컵 대표 효자 품목인 텔레비전은 할인율을 크게 적용한 특매상품 위주로 홍보해 매출 제고를 공략한다. ‘월드컵 특별전’, ‘승리 기원! 대한민국’ 등 문구와 할인율을 강조한 POP를 배치해 행사 시인성을 높인다.

매장 운영 Point

① 직원관리
11월에는 한우데이, 빼빼로데이, 수능, 김장, 월드컵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중요 행사가 이어진다. 직원과 고객 간 대면 빈도가 높아지는 만큼 접객부터 상품 지식, 포장 서비스 등 관련 교육을 강화한다.

② 매장관리
추위가 시작되는 시기로 매장 내 난방기를 가동한다. 오랜 시간 계속되는 난방은 매장 공기를 답답하고 건조하게 만든다. 주기적인 온도 검토 및 환기 시설 가동을 통해 쾌적한 환경 조성에 힘쓴다. 카테고리별로 대형 행사들이 이어지므로 빠른 행사 전환과 판촉 준비에도 만전을 기한다.기사전문보기

기사 전문 보기는 정기구독회원서비스 입니다.

  • 회원 가입 후 리테일매거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모든 온라인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이용료 : 140,000
정기구독 신청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63호

2023년 1월호

2023 유통산업 보고서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