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2월의 Main Theme

밸런타인데이

2월 시작과 동시에 밸런타인데이 판촉활동에 주력한다. 행사 매대에 상품이 적으면 구매력이 저하되므로 볼륨감 있게 진열하고, 초콜릿 제작도구, 포장재료 등 DIY 상품도 함께 전개해 특색 있는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소구한다. 매장이 학교근처에 위치한다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의 초콜릿을, 오피스가 상권이라면 프리미엄 초콜릿을 주력 상품으로 정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인기상품과 최근 SNS에서 많이 언급되는 상품을 파악해 미리 재고를 확보한다. 초콜릿과 함께 ‘사랑하는 아빠를 위한 선물’, ‘연인의 마음을 감동시킬 선물’ 등을 테마로 선물 상품도 제안한다.

매장 운영 Point

① 매장관리
밸런타인데이, 정월대보름, 졸업·입학 등 각종 행사로 바쁜 시기다. 신속하게 행사 교체가 이뤄질 수 있도록 빈틈없이 준비한다. 밸런타인데이 선물 경우 초콜릿 이외에도 실용적이고 남성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중심으로 전개한다.

② 상품관리
매장 내 겨울상품을 정리하고 봄맞이 상품으로 구색을 변경한다. 악성 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계절에 따라 판매량이 떨어지는 상품은 할인율을 높여 정리한다. 가격을 내리지 않아도 잘 판매되는 상품은 할인을 소폭 적용하거나 정가 그대로 운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기사전문보기

기사 전문 보기는 정기구독회원서비스 입니다.

  • 회원 가입 후 리테일매거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모든 온라인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이용료 : 140,000
정기구독 신청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78호

2024년 4월호

[빅블러 시대, 합종연횡 트렌드]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