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삶은 건면으로 생면 같은 쫄깃함 완성 ‘쿠티크 에센셜 짜장’

삼양식품이 건면 브랜드 ‘쿠티크(COOTIQUE)’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쿠티크 에센셜 짜장’을 출시했다. 쿠티크의 면은 스팀으로 쪄서 고온으로 말리는 다른 건면과 달리 물에 삶은 뒤 장시간 저온 건조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라면 시장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삶은 건면으로 생면과 비슷한 직선 형태의 면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선사한다. 웍에서 갓 볶아낸 듯한 양파의 달콤함과 짜장의 고소함을 그대로 담은 진한 액상 수프가 더해져 풍미 가득한 짜장 맛을 즐길 수 있다. 양파, 감자, 양배추, 조미 비프 등 원물감을 살린 큼직한 건더기를 풍성하게 넣어 식감을 더했다.

문의 삼양식품
연락처 02-940-3000
홈페이지 www.samyangfoods.com

30시간 우려내 더 진하다 ‘치킨스톡’

하림이 국내산 닭고기를 비롯한 14가지 천연재료를 30시간 이상 진하게 우려내 요리의 차원을 높여주는 ‘치킨스톡’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에 양지, 사태, 표고버섯, 멸치 등 14가지 천연재료를 더해 진하게 우려낸 제품이다. 특히 향미 증진제를 넣지 않고, 닭고기 본연의 풍미를 농축한 치킨 베이스 함량을 55%로 끌어올려 깊고 자연스러운 감칠 맛이 일품이다. 국물 요리는 물론 볶음밥이나 계란찜을 만들 때 소금이나 조미료 대신 사용하면 풍미를 높여준다. 2인분 요리 기준 치킨스톡 1큰술(10g)만 넣으면 감칠맛을 낼 수 있어 요리가 서툰 소비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문의 하림
연락처 080-254-2000
홈페이지 www.harim.com

사과 발효주와 탄산의 톡 쏘는 만남! ‘애플러리’

롯데칠성음료가 성인용 비알코올 탄산음료 ‘애플러리’를 출시했다. 직접 발효한 사과 발효주에 탄산을 더해 만든 제품으로 알코올이 1% 미만 함유된 ‘비알코올 음료’다. 깔끔하고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어 술은 잘 마시지 못하지만 술자리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2030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패키지에는 캐릭터 벨리곰 디자인을 적용해 귀여움과 트렌디함을 더했다. 제품명을 ‘애플러리’로 선정해 사과의 속성을 드러내는 한편,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도록 해 발효주의 특징도 강조했다.

문의 롯데칠성음료
연락처 02-3479-9114
홈페이지 company.lottechilsung.co.kr

식물성 재료의 맛과 영양을 담다 ‘햇반 플랜테이블 그레인보울 2종’

CJ제일제당이 곡물 기반 단백질을 한 그릇에 담은 ‘햇반 플랜테이블(Plantable) 그레인보울(Grain bowl)’ 2종을 선보였다. ‘병아리콩 그레인보울’은 병아리콩, 고구마, 옥수수, 보리 등 각종 곡물 재료를 원물 그대로 담아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할라피뇨 그레인보울’은 멕시칸 음식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검정 강낭콩, 할라피뇨 등이 들어있어 보다 이색적인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제품 1개당(160g) ...기사전문보기

기사 전문 보기는 정기구독회원서비스 입니다.

  • 회원 가입 후 리테일매거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모든 온라인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이용료 : 140,000
정기구독 신청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78호

2024년 4월호

[빅블러 시대, 합종연횡 트렌드]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