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6월의 Main Theme

쾌적한 여름나기

6월에는 본격적인 여름 날씨와 장마가 시작되면서 기상 상황이 급변하는 날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기예보에 늘 관심을 두고 게릴라성 폭우나 장마 등에 유의해 머천다이징 전략을 도입한다. 특히 장마용품, 벌레 퇴치용품, 제습용품 등 여름에 수요가 높은 품목을 집중 소구 상품으로 선정하고 조기 전개한다. 장마용품 경우 우산, 우비, 장화 등 별도의 장마용품 매대를 구성해 시인성을 제고한다. 높아진 습도에 실내 곳곳에서 발생하는 퀴퀴한 냄새와 습기를 해결해줄 수 있는 방향제, 제습제, 탈취제 등도 하나의 매대에 모음진열하고 고객 주동선에 배치해 구매로 연결될 수 있게 홍보한다.

매장 운영 Point

① 위생관리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다. 칼과 도마 등 집기를 매일 소독하고, 식품류의 유통기한 및 선도관리에 힘쓴다. 매장 내외부는 물론 후방 작업장 청결관리에도 주의한다. 직원들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 교육을 철저히 진행한다.

② 매장관리
장마가 시작되면 매장 분위기가 어두워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초여름에 어울리는 BGM을 방송하고, 컬러 진열 등으로 매장을 상쾌하게 꾸민다. 소나기 등 급변하는 기상 상황에 대비해 우산, 우비 등 장마용품을 계산대 인근에도 전개한다.기사전문보기

기사 전문 보기는 정기구독회원서비스 입니다.

  • 회원 가입 후 리테일매거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모든 온라인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이용료 : 140,000
정기구독 신청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68호

2023년 6월호

[오프라인 리포지셔닝]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