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12월의 Main Theme

크리스마스

연말 들뜬 분위기에 소비 욕구가 강해지는 시기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올해 마지막 매출 확보를 위해 총력전을 기울여본다. 매장별로 비슷한 행사가 진행되는 시기인 만큼 이벤트나 각종 혜택이 고객 내점의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인기 캐릭터 완구, 게임기, 파티 장식용품, 홈파티 메뉴 등 이 시기 매출이 급등하는 상품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행사를 기획하고 할인 및 상품권이나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매장 입구나 주동선에는 크리스마스 트리, 조명 등을 배치해 행사 분위기를 살린다.

매장 운영 Point

① 상품관리
크리스마스, 홈파티 등 연말과 관련된 행사장을 구성하고 수요 확보를 위해 시연 상품을 배치한다. 고가 상품 경우 상세한 설명을 담은 POP와 영업 직원을 배치해 고객의 구매 결정을 돕는다. 매대는 볼륨감 있게 구성하고 항상 깔끔한 진열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② 인력관리
크리스마스 케이크 등 연말 관련 예약상품 접수가 시작된다. 예약 접수부터 상품 인도까지 전 과정이 착오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예약 방법, 규정 등의 교육을 시행한다. 추워진 날씨에 컨디션 난조로 결원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이에 대비해 인력 스케줄을 구성한다.기사전문보기

기사 전문 보기는 정기구독회원서비스 입니다.

  • 회원 가입 후 리테일매거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모든 온라인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이용료 : 140,000
정기구독 신청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73호

2023년 11월호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