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3월의 Main Theme

특수 이벤트 모음 3월

3월은 신학기, 화이트데이, 삼삼데이 등 바뀌는 계절과 특수한 대목 이벤트가 연이어 있는 달이다. 과일과 채소 경우 출하량이 증가하는 상품이 확대된다. 매장 전체를 봄 관련 테마로 연출하고 프로모션에 집중해 매출을 확보해본다. 정육 업계 대목인 삼삼데이에는 평소보다 물량 계획을 철저히 해 성공적 판촉을 노려본다. 화이트데이 역시 사전에 행사를 준비해 다양한 품목 간 연관진열과 모음진열을 마련해본다. 월말로 이를수록 따뜻한 주말을 맞아 야외 나들이 수요가 증가한다. 간편식, 캠핑용품, 샐러드 드레싱 모음 등 계절감 있는 상품을 제안해본다.

매장 운영 Point

① 상품관리
3월은 기온이 오르는 봄이 시작되지만 황사와 미세먼지 등 기상 변수가 발생한다. 특히 기상청 예측에 따르면 이상기온으로 평년 3월보다 기온이 더 높을 가능성도 있다. 날씨에 따라 증가할 수 있는 수급량을 관리하고 기온 변화에 맞는 고객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② 인력관리
설 명절 이후 소비량이 줄어들 수 있으나 화이트데이, 삼삼데이를 맞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급격히 늘어날 수 있다. 대목을 전후로 스케쥴 관리에 유의하도록 한다. 따뜻한 날씨의 주말은 캠핑이나 야외모임 관련 수요가 늘어날 수 있으므로 해당 품목에 적절한 인력을 배치한다.기사전문보기

기사 전문 보기는 정기구독회원서비스 입니다.

  • 회원 가입 후 리테일매거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모든 온라인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1년 이용료 : 140,000
정기구독 신청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78호

2024년 4월호

[빅블러 시대, 합종연횡 트렌드]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