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매거진

검색





정통 이북식 요리의 맛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


대상 청정원이 ‘호밍스’ 브랜드를 통해 이북 음식 전문점 ‘능라도’와 협업해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을 출시했다. 정통 이북식 레시피를 전수받은 능라도만의 비법에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호밍스의 기술력이 더해져 갓 끓여낸 풍미를 구현했다.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의 만두는 숙주와 초당두부를 넣어 식감을 살렸다. 속은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감칠맛이 나고 밀가루와 전분을 적절히 섞어 만든 만두피는 육수와 함께 끓여도 퍼지지 않는다.



문의 대상 청정원

연락처 080-019-9119

홈페이지 www.chungjungone.com





실온 간편 떡볶이 ‘아임뽀끼 오리지널·치즈·짜장’


풀무원이 떡볶이 ‘아임뽀끼’ 3종을 출시했다. 아임뽀끼는 풀무원이 처음 선보이는 실온 떡볶이 제품이다. 실온 떡볶이의 불만족 요소인 신맛을 개선하기 위해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산미 저감 복합소재’를 개발했다. 이를 활용한 아임뽀끼는 실온 떡볶이 특유의 강한 신맛과 단단한 식감이 함께 개선됐다. 단계별로 숙성해 속까지 쫄깃하게 만든 쌀떡을 사용했으며, 최적의 길이와 두께를 구현해 말랑말랑하고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조리하면 완성된다.



문의 풀무원

연락처 080-022-0085

홈페이지 www.pulmuone.co.kr





먹태깡 담은 용기면 ‘먹태깡큰사발면’


농심이 ‘먹태깡큰사발면’을 출시했다. 지난해 식품업계 최고 인기상품으로 꼽힌 먹태깡 고유의 감칠맛과 짭짤하고 알싸한 맛을 용기면에 응용한 제품이다. 농심이 기존 스낵의 맛을 재해석한 라면을 선보인 것은 처음이다. 기존 제품과의 콜라보로 먹태깡의 매력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먹태깡큰사발면은 먹태깡의 주요 원료인 북어와 마요네즈, 청양고추를 활용한 소스에 양배추와 청양고추맛 건더기, 먹태 분말로 감칠맛을 더한 비빔 용기면이다. 



문의 농심

연락처 02-820-7114

홈페이지 www.nongshim.com





부드러운 풍미 살린 ‘파스퇴르 진한우유 아이스크림’


롯데웰푸드가 파스퇴르 우유를 사용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파스퇴르 진한우유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파스퇴르 우유를 100% 사용해 특유의 신선하고 진한 우유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타입은 파인트와 모나카 등 2종이다. 파인트 경우 14%의 높은 유지방 함량과 낮은 공기주입량을 적용해 부드러우면서 밀도 높은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모나카 타입은 바삭한 과자와 파스퇴르 우유만을 사용한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조화로운 맛을 제공한다.



문의 롯데웰푸드

연락처 02-710-6000

홈페이지 www.lottewellfood.com





집에서 즐기는 얼얼한 맛 ‘마라장 산초&고추·양파&산초’


오뚜기가 다양한 메뉴에 손쉽게 비벼먹거나 뿌려먹을 수 있는 ‘마라장 2종’을 출시했다. 얼얼한 맛의 ‘산초&고추’, 감칠맛이 포인트인 ‘양파&산초’로 구성됐다. 양파의 달콤한 맛이 들어 있어 마라가 낯선 이들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다. 사골곰탕에 뿌려 간편하게 마라탕을 만들 수 있고, 라면이나 찌개류에 넣어 얼얼하고 매콤한 맛을 더할 수 있다. 마라탕은 물론 크림파스타, 떡볶이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해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다. 



문의 오뚜기

연락처 080-024-2311

홈페이지 ottogi.co.kr




과자에 진한 커피 원액 담은 ‘에이스 씬 에스프레소’


해태제과가 ‘에이스 씬 에스프레소’를 출시했다. 겉으로 보면 오리지널 에이스와 비슷한 모양이지만 한입 베어 물면 속은 새까맣다. 에이스 과자 최초로 3겹 구조로 만들기 때문이다. 4.3㎜ 두께였던 오리지널 에이스를 1.4㎜ 정도로 얇은 층 3개로 나눠 에이스 반죽을 위, 아래 층에 놓고 에스프레소 원액 반죽으로 중간층을 채웠다. 담백하고 부드러운 첫 맛에 이어 깊고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문의 해태제과

연락처 080-233-6677

홈페이지 www.ht.co.kr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한 부스터 제로’


삼양사가 ‘상쾌한 부스터 제로’를 출시했다. 설탕의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첨가해 열량 부담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설탕뿐 아니라 식용색소와 식품 부패를 방지하는 보존료도 첨가하지 않았다. 신제품은 글루타치온 성분과 밀크씨슬추출분말, 헛개나무열매 등이 함유됐다. 글루타치온을 통해 숙취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체내 분해와 체외 배출을 돕는다. 음주 전후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음료 맛에도 공을 들였다. 



문의 삼양사

연락처  02-740-7114

홈페이지 www.samyangcorp.com



연관 최신기사

리테일매거진
통권 578호

2024년 4월호

[빅블러 시대, 합종연횡 트렌드]

정기구독안내 및 구독신청하기